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혼자서도 대박친 아이돌 그룹 속 능력자들

가요계 '될놈될' 아이돌 누가 있을까?

28,5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올여름 청량한 곡만큼이나 가요계에 두드러진 특징은 아이돌의 솔로 데뷔! 빅스의 레오와 빅뱅 승리를 비롯해 나인뮤지스 경리, 레이디스코드 애슐리가 이미 컴백했고 구하라 박봄 등이 활동 초읽기에 들어갔다. 뭉치면 사는 것은 물론 흩어져도 살아남은 아이돌엔 누가 있을까.

빅뱅 지드래곤&태양

명실상부 최고의 아이돌로 손꼽히는 빅뱅의 멤버들은 모두 솔로 활동에 성공했다. 그중에서도 지드래곤과 태양은 그룹 못지않은 음악과 이슈를 모으며 손색없는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다졌다.


소녀시대 태연

'믿듣' 태연은 혼자일 때나 그룹일 때나 한결같이 최고의 사랑을 받는 걸그룹이다. 그는 음원퀸으로서 이슈와 음악성을 고루 갖추며 가수를 꿈꾸는 이들의 워너비로 손꼽히고 있다.

원더걸스 선미

다섯 혹은 넷 중의 하나일 때보다 홀로 무대를 꽉 채울 때 빛나는 아이돌은 단연 선미다. 자신의 색깔에 맞는 콘셉트를 장착하며 단연 최고의 퍼포먼스 솔로 가수로서 발돋움했다.

에이핑크 정은지

노래 연기 예능 운동 못 하는 게 없는 팔방미인 정은지. 그는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에 카멜레온처럼 색을 바꾸며 왜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는지를 행동으로 보여주고 있다.

하이라이트 양요섭

음색과 가창력으로 대중에게 인정받은 양요섭은 전 비스트와 현 하이라이트의 메인보컬로서 활약하는 동시에 자신만의 음악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샤이니 태민 故종현

실력파 그룹으로 손꼽히는 샤이니의 막내 태민과 故 종현. 태민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어필되는 뛰어난 퍼포먼스, 종현은 감성적인 음악성으로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블락비 지코

음원 차트의 절대 강자인 지코는 그룹, 솔로, 프로듀서, 피처링 등 모든 면에서 강력함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아이유와 함께 호흡하며 '논란'의 차트를 평정, 가요계의 평화를 몸소 실천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

끼와 실력으로는 더이상 태클을 걸 수 없다는 제이홉. 그는 사운드클라우드에 무료로 믹스테이프를 올리며 자신의 음악성과 존재감에 더욱 큰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빅스 레오

레오 역시 데뷔 후 7년 만에 솔로 가수로 활동한다. 그룹과 유닛 LR 등 소속사에서 쓰는 최고의 조커로 다양하게 활동한 레오는 솔로 가수로 나서며 자신의 진짜 모습과 성장을 앨범에 고스란히 담았다.

이외에도 JYJ 시아준수, 씨스타 소유와 효린, 나인뮤지스 경리, 인피니트 남우현 등 더 많은 솔로 가수들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