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리가 즐겨 먹는
'간식 이름'에 숨겨진 뜻

이게 그런 의미였다니...!
알렛츠 ALLETS 작성일자2019.05.16. | 6,201  view
붕어 싸만코
source : 빙그레 공식 사이트

붕어 싸만코는 귀여운 붕어 모양의 아이스크림이다. 해당 이름에 대해 사람들은 “붕어 모양이라 붕어 싸만코냐”, “안에 붕어가 들었냐” 등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는데…! 하지만 이것은 추측일 뿐, 붕어 싸만코는 붕어 모양의 ‘붕어’와 한 번에 빵, 바닐라 아이스크림, 팥까지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어 ‘싸고 많다’라는 의미가 결합된 것이라고. 한편, ‘싸고 많다’를 빨리 읽으면 ‘싸만코’로 발음이 된다고 한다.

나랑드 사이다
source : 동아오츠카 공식 사이트

‘나랑드 사이다’ 이름의 뜻은 알고 보면 매우 귀엽다. 나랑드 사이다는 제품 이름을 짓는 게 취미인 동아오츠카의 회장의 아이디어라는 후문이 있는데, 이는 순우리말인 ‘드사이다’에서 착안됐으며 ‘나랑 드시지요’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따라서 ‘나랑 드사이다’로 끊어서 읽으면 ‘나랑 드세요’라는 의미가 된다는 것. 한편, 해당 음료는 칼로리가 없어 다이어터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빵또아
source : 빙그레 공식 사이트

‘빵또아’는 빙그레에서 지난 1993년에 출시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다. 빵또아는 얇고 부드러운 빵 사이에 달콤한 쿠키 앤 크림 아이스크림을 블록 모양으로 넣은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입에서 살살 녹는 맛으로 현재까지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는 빵과 아이스크림을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의미로 ‘빵 먹고 또 아이스크림 먹고’의 줄임말이라고. 이후 출시된 초코맛, 치즈케이크 맛, 블루베리 맛, 레드벨벳 맛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소비자들의 요구로 ▼

'이름이 변경된 과자'는 무엇 ?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아이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