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렇게 생기면 합격
소속사별 프리패스상

사장님이 박수친다는
소속사 취향 얼굴상
알렛츠 작성일자2019.02.13. | 494,449  view

우리나라 연예 엔터테인먼트사들은 각 회사별로 추구하는 뚜렷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특히 소속된 스타들의 얼굴과 분위기는 ‘이 회사 사장님의 취향’을 알 수 있을 만큼 뚜렷한 일관성을 가진다고 한다.


사장님의 취향이 소나무라, 이 얼굴 가지고 있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오디션 합격한다는 각 소속사별 프리패스상을 모아봤다.


SM 엔터테인먼트


수박상 


“서현진-태연-아이린”

source : 온라인커뮤니티

‘이수만이 박수 치는 상’을 줄여 수박상으로 불리는 SM이 선호하는 여자 아이돌상이다. 서현진은 지금은 SM이 아니지만 SM 소속 걸그룹 ‘밀크’출신으로 수박상의 시초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현재 수박상의 계보를 있는 태연, 아이린이 있다. 수박상은 토끼 같은 눈매와 입매, 하얀 피부, 청순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잘생긴 말상 


“강타-최시원-제이-조미-수호”

source : SM공식 홈페이지, 온라인 커뮤니티
source : 온라인 커뮤니티

마(馬) 3트리오로 유명했던 이수만은 자신을 닮은 사람에게 끌렸는지, 말상을 선호한다. SM에서 정석 미남으로 불리는 남자 연예인들은 모두 잘생긴 말을 닮은 얼굴로 비슷비슷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강타가 잘생긴 말상의 시초로 이 계보를 있는 연예인은 강타와 닮은 꼴로 유명한 최시원, 트랙스의 제이, 슈퍼주니어M 조미, 엑소의 수호가 있다. 잘생긴 말상은 뚜렷하고 시원한 이목구비와 매력적인 턱이 특징이다.


YG 엔터테인먼트


GD상


 “GD-송민호-최현석”

source : yg 엔터테인먼트, 송민호 SNS

YG는 힙합 명가인 만큼 ‘힙’한 얼굴상을 선호한다. 특히 YG를 대표하는 스타라고 할 수 있는 GD 같이 생긴 얼굴을 선호하는 듯하다. 


송민호는 데뷔 초부터 GD 닮은 꼴로 화제가 된 바 있으며, YG의 신인 남자그룹 ‘트레저’로 데뷔하게 될 최현석 또한 GD와 송민호를 섞어놓은 분위기로 유명하다. 이 셋은 매력적인 무쌍 눈매와 악동 같은 분위기가 특징이다.


큐브 엔터테인먼트


윤두준상 


“윤두준-육성재-유선호”

source : 윤두준, 육성재, 유선호 인스타그램

큐브는 남친 삼고 싶은 상을 선호한다. 평소 설레는 행동과 말투, 남친짤로 국민 남자친구라는 별명이 있는 윤두준은 현재 큐브 소속은 아니지만 큐브 소속 그룹’비스트’출신으로 큐브 비주얼을 대표하는 얼굴 중 하나이다.


윤두준과 비슷한 느낌으로 유명한 육성재 또한 셀카를 올릴 때마다 남친짤을 생성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큐브의 막내라인인 프로듀스 101출신 유선호도 17살이라는 어린 나이이지만 누나들 맘을 설레게 하는 연하남으로 선배 윤두준, 육성재와 비슷한 외모와 분위기를 뽐낸다.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잘생쁨상 


“나나-렌-정한”

source : 나나, 렌, 세븐틴 SNS

아이돌 비주얼 명가로 유명한 플레디스는 잘생김과 예쁨을 모두 겸비한 상을 좋아한다. 애프터스쿨의 나나는 예쁘면서 잘생긴 비주얼로 유명하며 뉴이스트의 렌, 세븐틴의 정한 모두 장발 컨셉을 찰떡같이 소화했을 정도로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다. 


플레디스의 잘생쁨상은 냉(冷)하면서도 만화를 찢고 나온듯한 판타지적인 비주얼로 어떤 스타일링을 해도 다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판타지오


바른 미남상 


“서강준-차은우-옹성우”

source : KBS2 <너도 인간이니>,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소속사로 유명한 판타지오는 드라마에 잘 어울리는 정석 미남상을 선호한다. 


판타지오에는 잘생긴 배우가 많기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조각 비주얼로 유명한 서강준, ‘얼굴 천재’로 유명한 아스트로의 차은우, 워너원의 비주얼 멤버로 유명한 옹성우가 선하고 왠지 바르게 살 것 같은 미남상에 속한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량 고딩상 


“정국-연준-(전 연습생)안형섭”

source : 방탄소년단 트위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그래미 어워드 레드 카펫에서도 언급이 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빅히트의 신인 TXT를 보면 빅히트의 확고한 취향을 알 수 있다. TXT의 연준은 방탄소년단의 정국과 비슷한 외모로 청량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심지어 빅히트의 전 연습생이었던 프로듀스101출신 안형섭 또한 비슷한 분위기로 유명해 방시혁의 취향이 한결같다는 것을 입증하였다. 빅히트에서 박수 치는 얼굴 상의 특징은 학원물 남주 같은 맑은 눈빛과 청량한 고등학생 분위기를 갖고 있는 외모인 듯하다. 


걸그룹 장인
박진영이 박수치는 얼굴상은?
▼▼▼클릭해서 확인▼▼▼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아이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