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 인생이 컨텐츠라는 실버 크리에이터들

조회수 2019. 3. 8.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2의 인생 살고 있는 실버 유튜버들

‘1인 미디어 시대’라는 요즘 ‘유튜버’는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만큼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노인들 또한 자신의 인생을 컨텐츠로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다고 한다. 


그중 재치 있는 말솜씨와 유익한 컨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실버 크리에이터들을 한번 알아보자.

박막례 할머니 (72세) 

구독자 717584명

출처: youtube <박막례할머니 Korea grandma>

국내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보유한 실버 크리에이터로 손녀와 치매예방으로 영상을 찍다 화제가 되었다. 재치 있는 입담과 구수한 욕설 그리고 친근함으로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았으며 ‘치과 들렸다 시장 갈 때 메이크업’과 같은 참신한 메이크업 영상은 조회 수 240만 뷰를 넘으며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 사로잡았다.

출처: youtube <박막례할머니 Korea grandma>

최근 한국을 대표하는 유튜버로 구글 본사에 초청받으며 그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하였으며 기가 지니, 크린토피아 등 광고 촬영을 비롯해 해외 유명 매체들에 소개되면서 주목받는 ‘1인 크리에이터’로써 진정한 인생 제2막을 살고 있다.

심방골 주부(62세) 

구독자 243,206명


출처: JTBC <랜선라이프>
출처: Youtube <심방골주부>

39년 주부 경력을 가진 ‘심방골 주부’ 조성자 할머니는 그 경력을 살려 ‘푸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목소리 없이 물소리, 칼질 소리만 들리는 군더더기 없는 영상과 친근한 시골 풍경 그리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엄마표 레시피’로 집 밥을 그리워하는 자취생과 신혼부부들을 사로잡았다. 


심방골 주부는 현재 JTBC <랜선 라이프>에 크리에이터로 출연하며 유튜브 영상 뒤의 일상을 공개, ‘랜선 리틀 포레스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꽃할배tv (65세) 

구독자 1,269명

출처: Youtube <꽃할배 tv>
출처: Youtube <꽃할배 tv>

한국의 ‘닉 우스터’로 불리며 인스타그램에서 5만 팔로워가 넘는 ‘패셔니스타’로 유명한 여용기 할아버지도 최근 유튜브를 시작해 화제가 되었다. 


4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재단사인 그는 현재도 맞춤정장을 만들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젊은 사람들 못지않은 패션 센스를 보여주는 패션 브이로그 컨텐츠와 부산의 맛 집을 소개해 주는 컨텐츠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덕화tv (67세) 

구독자 44,179명

출처: Youtube <덕화 tv>
출처: Youtube <덕화 tv>

최근 채널A <도시 어부>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중견배우 이덕화도 유튜브를 시작해 화제가 되었다. 


이덕화는 혼밥(혼자 밥 먹기), 혼코노(혼자 코인 노래방 가기) 등과 같이 젊은 세대의 사람들이 많이 하는 컨텐츠를 진행하며 새로운 것들에 도전하고 있으며 자신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삶의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덕-tip’ 컨텐츠 또한 진행하고 있다. 

91세 유튜버

영국의 박막례가 궁금하다면?

▼▼▼클릭해서 확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