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자꾸 깜빡깜빡한다면? 기억력에 좋음 음식 5

104,9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수박

출처Pixabay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은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뇌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수박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한데 비타민 B의 대표적인 성분인 콜린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또한 콜린은 숙면을 취하는 것에도 도움을 주어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잠들기 4시간 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들깨

출처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소한 들깨를 섭취하면 신경전달물질인 플라스말로겐의 분비가 증가하게 되어 기억력 향상과 사물 인지 능력이 높아진다고 한다. 들깨에서 짜낸 들기름은 다른 종류의 기름보다 뇌 기능 개선에 더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농촌진흥청의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가 식물 기름 중 가장 많은 들기름을 섭취한 결과 옥수수기름, 올리브기름을 섭취한 것에 비해서 학습 능력과 기억력을 높이는데 가장 뛰어난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연어

출처Pixabay

연어 회, 연어 초밥, 연어 구이, 연어 샐러드 등 다채롭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연어는 뇌 기능 저하를 막는 오메가 3가 풍부하여 기억력 향상에 좋은 음식이라고 한다. 기억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알려진 등 푸른 생선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오메가 3가 연어에 함유되어 있다고. 그리고 일본 츠쿠바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연어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이 학습능력 및 기억력을 향상시켰다는 결과도 나왔다고 한다.

블루베리

출처Pixabay

새콤달콤한 맛의 블루베리는 기억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음식이라고 한다. 미국 신시내티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벼운 인지 장애를 앓고 있는 노인들이 블루베리를 6주간 섭취한 결과 기억력과 인지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블루베리에는 기억력과 학습력에 관련이 있는 항산화제 안토시아니딘이 풍부하여 뇌 기능 개선에 좋다고 한다.

호두

출처Pixabay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꾸준히 섭취할 시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기억력, 집중력 등이 더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호두에 풍부한 비타민 E가 뇌의 신경세포 간의 물질 전달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이라고. 호두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산 또한 뇌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우리도 잘 몰랐던 의외로

한국에서 개발한 음식 5

▼▼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