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산 집도 헷갈린다는 지독한 길치 스타

조회수 2019. 6. 7. 0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길치들은 100% 공감할 길차 스타들의 일화

길치란 길에 대한 감각이나 지각이 매우 무뎌 길을 바르게 인식하거나 찾지 못하는 사람을 뜻한다. 이런 길치들은 우리 주변에서도 흔히 찾아볼 수 있는데,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는 스타들이라고 예외는 아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길치 스타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유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JTBC ‘아는 형님’

팬들 사이에서는 이미 길치로 유명한 아이유는 과거 JTBC ‘아는 형님’에 출연해 자신이 방향치, 길치임을 고백했다. 그는 오른쪽과 왼쪽 개념이 떨어진다고 말하며, 3년째 살고 있는 집 엘리베이터 내리면 아직도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헷갈린다고.

실제로 아이유는 콘서트나 공식 행사에서 참여할 때 길을 제대로 찾지 못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여줘 팬들에게 “귀엽다”, “길을 개척하네” 등 다양한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진영

출처: KBS ‘1: 100’

진영은 여러 방송에서 자신이 길치라고 고백했다. 그는 어디를 갈 때 별생각 없이 가서인지 나중에 왔던 길이 생각이 안 난다고 고백하며 “대기실에서 화장실에 갔다가 길을 잃어 다른 쪽으로 갔던 적도 있고, 다른 대기실에 들어간 적도 있다”고 길을 잃었던 일화를 털어놨다.

심지어는 고향에 내려가서 자주 가던 친구 집을 혼자 가려니 못 찾아서 민망함에 서울에서 온 사람인 척 주변 사람에게 길을 물어서 찾아간 적 있다고.

오상진

오상진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종방영 행사에 참석했을 때 문을 찾지 못해 화제가 된 적 있다. 당시 일화를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고백했는데, 그는 “제작사에서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해서 편하게 갔는데 취재진이 너무 많아 당황했다. 기자님들이 길을 터주셨는데도 못 보고 그렇게 갔다”고 말하며 별생각 없이 입간판으로 들어간 이유를 말하며 웃음을 샀다.

아이린

출처: XtvN ‘레벨업 프로젝트’

‘직진린’으로 불리는 레드벨벳의 아이린은 한 프로그램에서 보물찾기 코너를 하던 중 코앞에 있는 목적지도 알아보지 못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해 제작진들을 당황하게 했다.

또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자신도 길치임을 인정하며 혼자 어딜 잘 못 간다고 고백하며 연습생 때 길을 잃고 사람들을 따라 걷다가 북촌에 간 적이 있다고 밝혔다.

임시완

출처: SBS ‘정글의 법칙 in 미크로네시아’

‘태생부터 길치’여서 대책 없는 방향감각을 갖고 있다는 임시완은 과거 SBS ‘정글의 법칙 in 미크로네시아’에 출연해 밤에 설치해둔 통발을 찾으러 가는 길에 길을 잃어 시청자들을 당황하게 했다. 그는 “(나는) 엄청 길치다. 내비게이션 없으면 어디도 못 간다. (길 잃을 거라고) 예상했었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MBC 시상식에서 길 잃어
방송사고 낸 배우?
▼▼아래 사진 클릭 후 더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