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데뷔까지 10년’?
장수 연습생이었던 걸그룹 멤버

오랜 기간 연습생 시절을 거친 스타들이 궁금해?
알렛츠 작성일자2019.01.10. | 486,419 읽음

일반적으로 아이돌들은 데뷔하기 전,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쳐 대중들에게 소개된다. 보통은 2~3년, 길게는 10년까지 다양한 기간을 거치게 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오랜 기간 동안 연습생을 하고 무대에 서게 된 ‘대기만성형’ 여자 스타들은 누가 있을지 함께 살펴보자. 

트와이스 지효_10년
출처 : 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twicetagram)
출처 : JTBC <뭉쳐야 뜬다>

‘연습생 기간만 10년’? 트와이스 지효는 리더이자 메인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2005년부터 2015년까지 무려 약 10년 동안 연습생 시절을 거친 지효는, 인생의 반 이상을 가수 준비 기간으로 사용했다고. 옆에서 원더걸스, 미쓰에이 등이 데뷔하는 것을 지켜보기만 할 때 가장 힘들었다고 하는데…!

출처 : Mnet <식스틴>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원래 ‘식스믹스’라는 걸그룹으로 데뷔를 준비하고 있었으나 많은 가수들이 그렇듯 여러 사정으로 데뷔가 무산되었고, 결국 JYP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통해서 지금의 ‘트와이스’로 데뷔할 수 있었다. 현재 지효는 밝은 미소, 긍정 에너지, 출중한 보컬 실력으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소녀시대 효연_7년
출처 : 효연 인스타그램 (@watasiwahyo)

‘소녀시대 최장수 연습생’ 효연은 약 7년 동안 연습생 기간을 거쳐 데뷔할 수 있었다. 오랜 기간 동안 연습생 생활을 한 만큼, 뛰어난 춤 실력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효연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쉬지 않고 달릴 수 있는 건 7년간의 연습생 기간을 버텨왔기 때문이다”라며 “온전히 집중했던 그 시절이 소녀시대의 10년을 만들어줬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레드벨벳 슬기_7년
출처 : 레드벨벳 공식 인스타그램 (@redvelvet.smtown)

‘연습생 때 실시간 검색어 장악한 슬기’? 슬기는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서 규현에 의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규현이 “너무 유명해지지 마. 나의 일반인으로 남아줘”라고 언급했기 때문. 무려 약 7년 동안 연습생으로 보낸 슬기는 대부분의 엑소 멤버들보다도 입사가 빠르다는데, 현재 그룹 내에서 메인 댄서이자 리드보컬을 맡아 모든 컨셉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대중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블랙핑크 제니_6년
출처 : 제니 인스타그램 (@jennierubyjane)

‘지드래곤의 그녀, 제니’ 블랙핑크 제니는 현재 솔로 앨범 ‘SOLO’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뉴질랜드 유학파 출신으로, 국내 음악을 들으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는 제니는 무려 약 6년 동안의 연습생 기간이 있었다고 하는데…! 과거 지드래곤의 ‘그xx’ 뮤직비디오에 출연, ‘블랙’ 랩 피처링을 맡아 함께 무대에 오르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오랜 시간 연습한 만큼 랩, 보컬, 춤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연습생 기간 그런 거 없어요'
바로 데뷔한 예은의 사연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유튜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