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배에 가스 찼을때 도움 주는 의외의 음식 5

519,9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달걀

출처pixabay

달걀은 섭취 시 위를 보호해 주어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달걀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성분이 가스가 찬 위장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 가스 배출에 보다 효과적인 섭취법으로는 식용유나 치즈, 버터 등 지방이 많은 음식과 달걀을 함께 섭취하면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생강

출처pixabay

식사 전후에 생강차를 마시면 소화를 돕는 침과 담즙, 위액의 생성이 촉진되어 가스가 차서 소화불량이 발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생강에 함유된 소화효소인 진지베인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해 주어 가스로 인해 생기는 복부 팽만감과 더부룩한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쇼가올 성분은 위 활동을 활성화시켜 가스 배출에 도움을 주어 배를 편안하게 해준다고 한다.

바나나

출처pixabay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가스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바나나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복부를 부풀리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는 것. 또한 섬유질까지 풍부하여 소화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러나 덜 익은 바나나를 섭취하면 오히려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페퍼민트(박하)

출처pixabay

음식점 계산대에 흔히 비치되어 있는 박하사탕이 입안을 상쾌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고만 생각하기 쉽지만 식후 발생할 수 있는 소화기 관련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페퍼민트의 함유되어 있는 멘톨 성분이 원활한 가스 배출과 소화 촉진, 매스꺼움 완화, 과민성대장 증후군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단, 페퍼민트는 각성 효과가 있어 과다 섭취 시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파인애플

출처pixabay

파인애플과 같은 열대과일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소화 효소가 소화기 관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파인애플에 함유되어 있는 소화 효소인 브로멜린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 촉진을 도와주고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을 막아주어 복부 팽만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매운맛에 관한 속설, 

진실 혹은 거짓 5

▼▼ 이미지 클릭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