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나라만 먹는 음식

한국인들만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

1,009,3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고려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음식이다. 음식은 국가, 민족, 종교 등에 따라 고유한 문화를 지니고 있어 입맛에 안 맞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는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한국인에게는 사랑받는 재료이자 음식이지만,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신기함’ 그 자체인 것은 무엇이 있을지 함께 알아보자.

간장게장

출처MBC <나 혼자 산다>

화사가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대박을 터뜨렸던 먹방 아이템, 일명 ‘밥 도둑의 대명사’로 불리는 간장게장은 한국에서만 유일하게 먹는 음식이다. 간장게장은 특유의 짭조름하고 달짝지근한 맛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다. 

출처MBC <나 혼자 산다>

외국에서도 게를 이용한 여러 요리법을 시행하고 있지만, 살아있는 게를 간장에 절여 먹는 요리법은 한국에서만 사용되고 있다고.

골뱅이

출처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전 세계에서 골뱅이를 가장 많이 먹는 한국, 전체 생산량 중 80% 이상을 우리나라에서 소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술안주로도 무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골뱅이는 ‘골뱅이무침’ 이외에도 ‘골뱅이 치킨’, ‘골뱅이 해물찜’ 등 다양한 요리법으로 재탄생 되고 있다. 

출처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또한 골뱅이는 국내 소비량이 너무 많아 외국에서 수입해 올 정도이지만, 외국에서는 잘 먹지 않는 낯선 음식 중 하나라고.

깻잎

출처KBS1 <6시 내고향>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국민 채소’ 깻잎, 그러나 깻잎의 알싸한 향 때문에 이를 먹지 못하는 외국인들이 많다고 한다. 마치 한국인에게 ‘고수’와 같은 존재가 외국인에게 ‘깻잎’인 것이다. 

출처KBS1 <6시 내고향>

예상외로 깻잎을 먹는 나라는 거의 없으며, 효능조차 연구된 바가 별로 없다. 심지어 일본인들은 깻잎 통조림을 보고 “낙엽을 간장에 절인 것 같다”라고 말하기도 했다고.

도토리묵

출처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다람쥐의 주식을 먹는 한국? 한국인에게 도토리묵이란, 오랜 역사를 지닌 토종 음식으로 임금님 수라상에 자주 올랐던 음식이었을 뿐만 아니라 백성들을 살리는 구황식품으로 유명하다. 

출처Comedy TV <맛있는 녀석들>

하지만 외국인들에게 도토리는 다람쥐의 주식일 뿐이며, 이를 묵으로 쑤어 먹는 한국인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느꼈다고 한다. 탱탱하고 부들부들해 보이는 외관 때문에 종종 젤리로 오해하기도 한다고.

▼ 미카엘 셰프도 ▼

못 먹는다는 이 음식은 무엇?


아래 사진 클릭해서 알아보기

★ 호불호 갈리는 대표 음식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