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성욕 상실에 은퇴 고려까지? '번아웃 증후군' 고백한 스타들

다들 한번쯤 겪는 시기 ..ㅠㅠ

541,7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쌈디

출처tvN <일로 만난 사이>

tvN <일로 만난 사이>에서 쌈디가 번아웃 증후군에 대해 언급해 화제다. 쌈디는 지난해 MBC <라디오스타>에서 번아웃 증후군을 처음 고백했는데, 당시 식욕, 성욕, 수면욕까지 모든 의욕이 사라졌다고 밝혀 걱정을 자아낸 바 있다. 쌈디는 자신이 경험했던 번아웃을 ‘명반병’이라 칭했는데, “AOMG 대표하고 나서 명반을 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었다. 1등을 시키고 싶었다”라고 고백했다. ‘내가 지금 뭐 하는 짓이지?’라는 생각이 들어 심지어는 녹음 도중에 작업을 중단하기까지 했다고.


번아웃 증후군은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으로 대한민국 직장인 85%가 겪을 만큼 만연하다고 하는데, 스타들도 예외는 아니다. 쌈디와 같이 번아웃 증후군을 겪었다고 고백한 스타들을 알아보자.


정해인

출처정해인 인스타그램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주목받아 MBC <봄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까지 열일하고 있는 배우 정해인. 정해인은 한 인터뷰에서 “데뷔 이후 쉬지 않고 일을 하다 보니 어느 순간 몸과 마음이 지쳐있더라. 거의 ‘번아웃’ 상태였다“라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쌈디가 의욕 저하를 경험한 것과 마찬가지로, 정해인은 당시 가족이나 친구 그리고 좋아하는 음식까지 등 눈에 들어오는 게 하나도 없었다고. 정해인은 이어 “열심히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잠시 쉬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고 전했다.

윤하

출처윤하 인스타그램

윤하는 곡에 대한 고민과 목 컨디션,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감까지 겹쳐 번아웃을 겪었다고 밝혔다. 음악이 재미없고 꼴 보기 싫어 만들지도, 듣지도 않았다는 윤하. “이젠 내가 만든 음악이 좋지 않네”라는 생각에 그만두어야 하나 고민하기도 했다고. 또, 윤하는 사람을 너무 많이 만나서 어떤 게 진심인 관계이고 어떤 게 겉핥기 식 관계인지 분간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직업 특성상 어디 나가서 얘기할 수 없어 힘들었다고.

수란

출처수란 인스타그램

‘오늘 취하면’ 등으로 사랑받은 수란은 1집 이후 다음 앨범까지의 길었던 공백에 대해 언급했다.건강 문제로 2년여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수란은 "스스로 번아웃이 된 상태였다.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도 여러 가지 일들이 복잡하게 다가와 정리가 필요했던 시기였다"라고 밝혔다. 수란은 지난 3월 복잡했던 시기를 마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담긴 곡으로 복귀해 네티즌들의 많은 응원을 받았다.

문희준

출처채널A <아빠본색>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해 육아 일상을 보여주고 있는 문희준은 최근 HOT 완전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는데, 콘서트 연습 기간 중 번아웃 증후군을 겪었다고 밝혔다. 문희준은 채널A <아빠본색>에 출연해 “너무 많은 걸 하고 있다. 방송과 라디오, 콘서트 준비에 육아까지”라고 토로했다. 하지만 문희준은 “그중 육아가 가장 힘든가?”라는 물음에 “아무리 힘들어도 아내만큼 힘들겠나”라고 답하며 의지를 다잡기도 했다.

모두를 걱정시킨

아이돌 잠적설의 결말?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