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슈스스도 픽! <생활의 달인> 떡볶이 & 순대 맛집 모음

조회수 2019. 11. 25. 2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모아분식

출처: SBS <생활의 달인>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다모아분식’. 자칭 떡볶이 매니아인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유튜브에서 직접 소개한 곳이기도 한 이곳은 20년 넘게 한 자리를 지킨 터줏대감이다. 후기에 의하면 은은하게 달콤한데 속이 편안한 맛. 떡볶이를 먹은 후에는 무 향이 입안을 맴도는데 이것이 맛의 비법이다. 엿기름 우린 물, 찰밥, 청주 등을 넣고 끓인 후 무를 넣어 일주일 간 숙성한다. 계절마다 맛이 달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무를 숙성시킨 것. 자극적인 떡볶이로 소화가 어려웠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Info_

추천메뉴_떡볶이, 순대, 튀김 각 3천 원

영업시간_오전 8시 30분~오후 9시

주소_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150길 41

문의_02-542-0435

오렌지분식

출처: SBS <생활의 달인>

송파에 위치한 ‘오렌지 분식’은 겉보기엔 일반적인 노포 떡볶이와 다를 바 없어 보인다. 하지만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어 계속 찾게 되는 마성의 떡볶이 가게. 이곳 떡볶이는 특히나 자극적이지 않아 많이 찾는데 맛의 핵심 비법은 양념장을 넣는 순서에 있다. 모든 재료를 다 끓인 후에 양념장을 넣어야 은은한 맛을 낼 수 있다고. 양념장은 사과, 배, 파, 생강 등을 넣고 15일 정도 숙성시킨다. 깊은 구수함을 주는 메밀 역시 빠질 수 없는 재료. 추가로 향긋함을 주기 위해 새우와 오징어 육수를 사용하니 천천히 향을 느껴볼 것.

Info_

추천메뉴_떡볶이 순대 각 3천 원

영업시간_오전 9시~오후 11시, 화요일 휴무

주소_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12길 3

문의_02-420-2245

공원떡볶이

출처: SBS <생활의 달인>

청주 떡볶이 양대 산맥 중 하나로 불리는 ‘공원떡볶이’. 이곳 떡볶이는 떡과 어묵을 제외하고는 얼핏 재료가 부족해보이지만 맛은 그렇지 않다고. 보통 떡볶이에 비해 가늘고 긴 떡은 소스가 더 깊게 배어들게 하기 위한 선택. 또 이곳 소스는 육향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 달인만의 방식으로 만든 ‘고추 잼’을 사용하는 것이 그 비법이다. 들기름과 소고기,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 뭉근해진 잼에 직접 만든 맛간장을 넣으면 베이스가 완성된다. 여기에 양념장을 추가하면 되는데, 마치 매운 전골을 먹는 것과 같은 느낌. 청양 고추가 가득 들어가기 때문에 달콤한 떡볶이를 좋아한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Info_

추천메뉴_떡볶이, 순대, 튀김 각 3천 원

영업시간_오전 11시~오후 7시, 화요일 휴무

주소_충청북도 충주시 상당구 상당로 55번길 33

문의_043-259-9291

고바우순대

출처: SBS <생활의 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방송된 ‘고바우순대’는 현지인도 인정한 순대 맛집이다. 순대를 직접 맛본 임홍식 쉐프는 이 순대 하나에 감동을 받았다고 전하기도. 이곳에서 판매하는 순대는 막창 순대로, 매일 직접 손질하기 때문에 질기지 않고 부드럽다. 손질 할 때는 특히 적염을 사용해 누린내를 잡고 식감을 한 번 더 살리는 것이 비법. 또 하나 특이한 것은 순대 속에 당면이 들어가지 않는 것. 대추, 생강 진액과 땅콩 호박, 강낭콩을 찐 후 섞어 만든 재료들로 속을 채운다. 하루 두 번 4시간 이상 끓여내는 육수에 삶은 순대는 따로 소스를 찍지 않아도 충분히 감칠 맛이 도니 있는 그대로를 즐길 것.

Info_

추천메뉴_막창순대, 야채순대 각 1만2천 원

영업시간_오전 7시 30분~오후 9시

주소_충북 보은군 보은읍 삼산로 1길 25-3

문의_043-544-4805

시골순대

출처: SBS <생활의 달인>

막창 순대의 또 다른 맛집은 합정에 위치한 ‘시골순대’. 순대 속에만 무려 15가지의 재료가 들어가는 정성이 가득한 음식으로, ‘고바우순대’와는 다르게 당면도 넣는다. 이곳만의 특별한 맛을 내기 위해 박과 소금을 이용해 숙성 과정을 거치는데, 이렇게 하면 더욱 쫄깃한 식감을 완성할 수 있다. 무즙, 구운 김은 잡내를 제거하는데 탁월하다고. 또 하나, 이곳 순대는 짙은 빛깔을 띠는 피순대로 선지를 사용해 고소함을 더했다. 필감산 셰프는 어느 피순대, 병천순대보다 야채와 선지가 많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소문. 피순대 초보자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

Info_

추천메뉴_막창 순대 1만2천 원, 순대국 8천 원

영업시간_오전 10시~오후 9시 30분, 일요일 휴무

주소_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길 21

문의_02-337-1730

Freelancer editor. 유주연

우울할 때 절대 먹지 말라는 의외의 음식 5
▼ 궁금하면 이미지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