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결혼식에 안 부른 이유? 핑클 TMI 대방출

754,61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순수한 덕질의 역사

이진은 ‘캠핑클럽’ 2회에서 이효리와 함께 보트를 타며 "난 H.O.T. 공연하는 거 보니까 괜히 울컥하더라. 되게 순수하게 좋아했던 게 생각났다"고 이야기했고, 이효리는 "그때 그 시절의 맑고 아무 걱정 없던 내가 떠오른다"고 덧붙였다. 핑클 연습생 시절, 이진과 이효리는 SM 사옥 앞에서 H.O.T.를 기다릴 정도로 H.O.T.의 팬이었고, 문희준도 이들을 알고 있었다고. 참고로 이진은 토니 팬이었다. 이진은 현재 미국에서 살면서 BTS 팬이 됐다고 밝혔다. 순수한 덕질은 삶을 풍요롭게 한다.

출처JTBC <캠핑클럽>
얼짱 한 번쯤은 기본?

이진은 은광여고 3대 얼짱으로 이름을 날렸다. 3대 얼짱은 송혜교, 한혜진, 이진. 이진과 송혜교는 학년은 달랐지만, 함께 한별단 멤버로 활동했다. 동아리 체험학습 후 이진과 송혜교가 방명록을 써놓으면 남학생들이 죄다 뜯어갔다고. 당시 서문여고 얼짱이었던 이효리는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구급 인기를 끌었고, 주변 학교 학생들이 지갑에 이효리 사진을 넣어서 다닐 정도였다. 옥주현도 이효리 사진을 소장하던 학생이었다고.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결혼식 하객에 집착 NO

사회에서 결혼식 초대 및 참석 여부는 친분을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하지만 핑클 멤버들은 서로의 결혼식에 불참했고, 불화설이 불거지는 이유이기도 했다. 이효리는 '무한도전'에서 성유리, 이진 결혼식에 불참한 이유를 두고 "나 역시 핑클 멤버들을 내 결혼식에 안 불렀다. 가족들만 초대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유리 결혼식도 극비리에 했기 때문에 진짜 몰랐다. 하지만 성유리가 '나중에 형부랑 함께 밥 먹자'라는 문자를 보내왔다"라고 덧붙였다. 성유리는 직계 가족들과 가정 예배 형식으로 비공개 결혼식을 진행했고, 당시 인터넷 팬카페에 "결혼식을 조용하고 경건하게 보내고 싶었다"라는 손편지를 올렸다. 하와이에서 올린 이진의 결혼식에는 옥주현만 참석했는데, 성유리는 드라마 촬영으로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솔직 발랄, 센캐 언니들

노래를 부르던 당시에는 미처 몰랐던 ‘루비’ 가사에 분노한다. “싸대기를 때린다”, “바람피운 내 남자친구는 너나 가져”라고 이야기한다. 19금 드립에도 자유롭다. ‘캠핑클럽’ 1화에서 모닥불을 앞에 두고 나눈 ‘배란일 토크’는 강했으며, 쌩얼은 물론 코 고는 소리, 캠핑카 내 소변 처리까지 거침없이 나온다. 예전에는 감췄을 부분까지도 드러내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출처JTBC <캠핑클럽>
콤플렉스 따위 없다

성유리가 핑클 활동 당시 루즈 삭스를 많이 신었던 이유로 ‘오다리’를 이야기했다. 이진은 통다리, 이효리는 숏다리 등 약점을 스스럼없이 이야기하며 모두 유머로 승화시킨다. 말하는 순간 콤플렉스는 콤플렉스가 아닌 것이 된다는 말도 있다.

출처JTBC <캠핑클럽>
하자 없는 과거

1세대 아이돌 중 유일하게 모든 멤버가 법정이나 경찰서를 드나들지 않았다. 특히 요즘 연예계를 보면, 네 명의 멤버가 21년 동안 사회적 파문을 일으키지 않았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이진과 성유리는 매우 보수적이었던 것으로 유명하다. 독실한 기독교 신자인 이들은 어떤 나라 어느 지역을 가든 숙소와 가장 가까운 교회를 찾는 게 우선이었다고. 한편 ‘캠핑클럽’ 1회에서 이효리는 자신이 자유분방하던 과거에 비해 “좀 닫았다”라고 표현했다.

출처JTBC <캠핑클럽>

핑클 노래로 추억 소환하고 싶다면?

다음 달 19일을 기다려야 하는 이유!!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