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부터 극손상모까지, 인생 헤어템 다 모아봄

조회수 2019. 6. 25. 2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두피 트러블 근원, 열기

여름에는 강렬한 자외선과 높은 온도로 두피에 열이 오르기 쉽다. 이를 방치하면 안 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각질, 염증 등 두피 트러블뿐 아니라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 민트, 페퍼민트 등 쿨링 성분을 함유한 헤어 제품으로 열감이 느껴질 때마다 틈틈이 관리해줄 것. 열감 많은 지성 두피라면 티트리 성분이 더해진 쿨링 제품을 픽! 기온이 너무 높은 한낮에는 외출을 삼가고, 라탄 등 통풍이 잘 되는 소재의 모자를 쓰는 것은 기본.

1 클로란 아쿠아민트 두피 딥클렌징 샴푸 400ml 2만 2천 원

아쿠아민트 성분이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세정해주는 저자극 계면활성제 성분의 쿨링 샴푸.

2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토닉 100ml 1만 1천 원

박하. 페퍼민트 등의 천연 성분이 즉각적인 쿨링감을 주는 두피 전용 쿨링 토닉.

3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 600ml 5만 4천 원

쿨링 에센셜 오일이 민감해진 두피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비타민B 성분이 모발까지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제품.


축 처지는 모발은 딥 클렌징

여름철 높아진 습도, 땀과 피지의 문제점 중 하나는 금세 푹 가라앉는 모발. 두피와 모발이 무거워지기 때문인데, 딥 클렌징 제품으로 두피를 깨끗하게 정화해주거나 두피에 한 번, 모발에 한 번 두 번 샴푸하는 것이 효과적. 샴푸 전 넓은 패들 브러시로 브러싱 해 모발에 쌓인 먼지와 노폐물을 1차 제거하는 것은 기본! 또한 헤어트리트먼트나 린스 역시 모발을 가라앉게 만들기 때문에 외출이나 스타일링 직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1 버츠비 베리 볼류마이징 샴푸 295ml 1만 4천 원

식물성 클렌징 컴플렉스가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정화해주고 볼륨감 있는 모발로 케어.

2 멜로우터치 클린&소프트 애플 헤어 식초 400ml 1만 8천 5백 원

손상모를 위한 애플 헤어 식초. 과다한 유분기를 제거해 자연스럽게 볼륨을 살려주는 제품.

3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200ml 2만 4천 원

묵은 각질과 번들거리는 피지를 잡아주는 두피 정화 샴푸. 쇠뜨기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강화.

푸석한 염색모는 산성 케어

여름철 잦은 염색으로 푸석해진 손상모가 고민이라면? 극손상모 또는 염색모 전용 제품으로 모발 건강과 컬러까지 관리해 줄 것. 드라이, 고데기의 열로 인한 모발 손상을 최소화해줄 뿐 아니라 염색 컬러를 오래 유지해주고, 건강한 모발 상태의 pH로 회복해 주는 산성 샴푸는 기본이다. 또한 뜨거운 물은 염색이 쉽게 빠지는 원인이니 되도록 찬물로 헹궈줄 것.

1 모로칸오일 컬러 컨티뉴 샴푸 250ml 3만 3천 원

염색 모발을 선명하게 가꿔주는 홈 케어 샴푸. 물에 강한 큐티클 보호막이 색소가 씻겨 나가는 현상을 방지.

2 브리티시엠 리젠올 카밍 마스크 250ml 3만 2천 원

펌, 염색으로 예민해진 두피 진정에 효과적. 두피 딥 클렌징, 모발 트리트먼트, 영양 공급까지 한 번에 해결.

3 실크테라피 인리치드 액션 샴푸 300ml 2만 5천 5백 원

모로코 아르간 오일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극손상모 집중 케어 샴푸.

지금부터 탈모 예방 시작

일 년 중 탈모 증상이 가장 심하게 나타나는 계절은? 정답은 가을이다. 앞서 강조했듯 강한 열감과 피지 분비, 노폐물 등이 두피를 자극하고 신진대사를 둔화하기 때문. 따라서 두피와 모발 상태를 세심하게 관찰하고, 컨디션에 맞춰 미리 탈모 케어 제품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최선! 특히 갑자기 모발이 빠지는 양이 늘어나거나 가늘어지기 시작했다면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

1 아모스 녹차실감 모이스처 팩 250ml 2만 원 대

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극차광 녹차 성분이 모발을 강화해준다. 유분과 가려움을 동반한 탈모 증상에 추천.

2 이니스프리 마이 헤어 레시피 로스케어 샴푸 330ml 1만 2천 원

제주 소나무와 삼나무, 편백나무 추출물이 두피 스트레스를 완화, 카페인과 검정콩 성분이 모근을 탄탄하게 케어.

3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씨크닝 컨디셔너 200ml 3만 4천 원 대

98% 자연 유래 성분의 암라 성분이 모발을 즉각적으로 풍성해 보이게 한다. 모발 뿌리를 강화해주는 제품.

◆◆정수리 냄새는 물론 모발 컨디션까지 사수해 줄 헤어 미스트 제품이 궁금하다면?◆◆

EDITOR 차진주 

출처 알렛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