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어깨에 힘을 왜 빼?
스트롱 숄더가 대세!

알렛츠 작성일자2019.02.09. | 17,970 읽음

팬츠에 입을땐, X라인 강조

오버 숄더 실루엣 톱에 팬츠를 입을 때 벨트나 스트랩으로 허리 라인을 강조하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동시에 몸매 라인이 글래머러스 해지는 착시 효과를 노릴 수 있다. 평소 통통한 하체에 콤플렉스가 있다면 와이드 팬츠 혹은 낙낙한 보이프렌드 핏 팬츠를, 좀 더 드라마틱하게 실루엣을 즐기고 싶다면 레그 라인에 밀착되는 스키니 진이나 무릎 아래부터 점점 펼쳐지는 벨보텀 팬츠를 추천한다.

트렌치 코트는 칼라의 변주

숄더 라인을 강조한 오버사이즈 트렌치코트는 올봄 스타일링을 위해 옷장 속에 반드시 갖춰둬야 할 키 아이템. 자연스러운 몸매 커버는 물론, 무심하게 걸치기만 해도 멋스러우니 말이다. 뉴 시즌에는 따뜻한 느낌의 파스텔컬러를 추천한다. 버튼을 모두 잠그고 스트랩으로 허리 라인을 강조해 원피스처럼 입은 발렌시아가의 룩과, 비슷한 컬러의 와이드 팬츠를 입고 무심하게 버튼을 풀어 연출한 르메르의 스타일링이 굿 샘플.

경쾌하게 허세 부리기, 데님

어떤 무드의 아이템도 데님과 만나면 경쾌하고 가벼워진다. 리얼웨이에서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스트롱 숄더 아이템을 웨어러블하게 즐기고 싶다면 데님 소재에 눈을 돌려볼 것. 오버 사이즈 아우터나 낙낙한 톱을 선택한 뒤, 하의는 데님보다 단단한 소재를 입어 룩에 안정감을 주면 완벽하다. 가장 멋지게 즐기는 방법은 데님 온 데님, 일명 '청청 패션' 으로 레트로 무드를 즐기는 것.

세상 쎈 언니 룩, 라이더 재킷

스트롱 숄더 웨어가 지닌 본연의 강인한 매력을 한껏 즐기고 싶다면 레더 라이더 재킷만한 아이템이 없다. 어떤 이너에 매치해도 세상 쎈 언니 룩을 단번에 완성해 줄 테니 말이다. 무드를 한껏 강조하고 싶다면 알렉산더 왕과 발망의 런웨이에 등장한 컬러풀 숏 하의 매치를 눈여겨볼 것. 좀 더 웨어러블하게 즐기고 싶다면, 컬러풀한 맥시 드레스 혹은 러플 디테일이 더해진 스커트 등을 매치하면 룩을 중화시킬 수 있다.

화이트 셔츠 제대로 입기

오버 숄더 트렌드 입문자라면 화이트 셔츠부터 시작해보시길. 숄더 라인을 강조해 자연스럽게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는 물론, 본연의 깨끗하고 젠틀한 매력을 더욱 강조할 수 있는 효자 아이템이니 말이다. 가장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블랙 & 화이트 룩. 레터, 매시 등 소재가 독특한 하의를 선택하거나 골드 컬러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룩에 재미와 고급스러운 무드를 더할 수 있다.

8090년대 유행했던 레트로 룩으로 변신 가능한 스트롱 숄더 패션은??▼▼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유튜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