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이다희 VS 이사배 #강사라 메이크업 하우투

37,1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딥 퍼플 그러데이션으로 신비롭게

출처JTBC

최근 이다희가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서 냉소적인 매력을 지닌 ‘강사라’역을 소화하기 위해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수많은 '코덕'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오묘한 퍼플’ 컬러를 이용해 눈두덩 전체에 물들이듯 스머지 해준 아이 메이크업이 그것.“브라운 음영 섀도와 퍼플 계열의 섀도를 믹스한 뒤 여러 겹 레이어링 해주세요. 그런 다음 블랙 라이너 펜슬로 눈매 끝을 살짝 올려 길게 뺀 후 딥 한 퍼플 섀도로 라인을 한 번 더 스머지 해줍니다.” 이다희의 메이크업을 담당한 고 바이 문지혜 원장이 전하는 연출 팁이다. 

누디 코럴로 러블리함까지

출처JTBC

자칫하면 차갑기만 할 것 같은 '강사라 메이크업'에 러블리한 느낌을 더한 한 끗 차이는 바로 누디 코랄 컬러를 이용한 그러데이션 립. "먼저 입술 주변을 컨실러를 이용해 깔끔하게 정리해주세요. 그런 다음 누디한 베이지 코랄 컬러를 입술 전체에 발라준 뒤, 핑크빛이 감도는 코랄 컬러로 입술 안쪽에만 톡톡 두드려 그라데이션 해줍니다."이때 립 메이크업 역시 입술 선이 도드라지지 않도록 마지막 단계에 섀도 브러시를 이용해 살살 블렌딩 해주라는 것이 문지혜 원장의 말이다. 마지막으로 피치 컬러 블러셔를 뺨을 감싸듯 살짝 터치해 생기를 더해줄 것.  

KEY ITEM

출처ALLETS

1. 디올 백스테이지 아이팔레트 쿨 뉴트럴

크리미한 텍스처에 프라이머가 함유돼 지속력은 물론, 덧발라도 뭉침없이 펴발린다. 10g 6만8천원.

2.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코듀라

버터처럼 크리미한 텍스처와 선명한 발색력. 따뜻한 브라운 컬러로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에 딱! 1.1g 4만9천원.

3. 맥 파우더 블러쉬 피치스

실키한 마무리감으로 생기를 더해주는 파우더 타입 블러시. 특별한 스킬 없이도 깔끔하게 연출된다. 6g 3만4천원.

4. 바비 브라운 크러쉬드 립 컬러 엔젤

속촉촉 겉보송의 정석. 촉촉하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입술에 착 밀착 돼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된다. 3.4g 3만9천원대.

누디 베이지로 시크함 더하기

출처인스타그램 @risabae_art

강사라 메이크업을 직접 소화해 보고싶다면 이사배의 '강사라 커버 메이크업'을 참고할 것. 당사자인 이다희마저 감탄했을 정도의 도플갱어 급 싱크로율을 선보였으니 말이다. 이사배의 메이크업 과정을 천천히 살펴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퍼플 계열의 음영 새도를 눈두덩에 펴 발라 음영을 넣어주고 블랙 라이너로 눈꼬리를 빼준 뒤, 딥 퍼플 섀도를 이용해 스머지 해주는 과정을 그대로 재현해낸 것. 다만 한가지 다른 점을 꼽자면, 이다희는 블러셔와 립 메이크업에 누디 한 코랄 컬러를 선택해 러블리한 느낌을 더해준 반면에 이사배는 블러셔와 립 메이크업에 누디 베이지 컬러를 선택해 좀 더 차분한 ‘강사라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두꺼운 쌍꺼풀을 지닌 눈매를 가졌다면 한번쯤 따라해봐도 좋을 듯.

▼▼▼이사배가 사용한 강사라 메이크업 키 아이템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진 클릭!▼▼▼

Editor 고은영
Advice 고바이 메이크업 문지혜 원장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