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저렴이부터 고렴이까지, 지금 쓰기 좋은 타입별 오일!

조회수 2018. 11. 2. 2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ALLETS
수분 & 탄력, 동시에 해결하고 싶다면?

건조한 것도 서러운데 유수분이 빠져나가 탄력 없이 얼굴선까지 쳐지니 총체적 난국이 따로 없다. 건조함과 탄력을 동시에 잡아주는 안티에이징 오일이 필요한 이유. 안티에이징 효능의 세럼에 오일을 접목한 제품이 많은데, 단순히 오일을 섞는 것이 아니라 저마다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배합해 세럼과 오일 층이 분리되지 않는 것이 특징. 브랜드의 최상위 라인인 프레스티지 라인인 이유. 고기능 제품인 만큼 마사지를 병행하면 에스테틱에서 관리받은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손바닥에 덜어내어 안에서 바깥으로 부드럽게 펴바르고, 귀 밑과 입꼬리 옆, 미간, 인중, 관자놀이까지 꾹꾹 눌러줄 것.

1 랑콤 압솔뤼 올레오-세럼 진귀한 다마스크 장미꽃 오일과 장미 추출물 등을 함유한 고농축 오일 세럼. 30ml 38만 원. 

2 겔랑 오키드 임페리얼 오일 20가지의 식물성 오일과 오키드가 블렌딩돼 탄력 강화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오일. 30ml 43만 원. 

3 디올 프레스티지 라 마이크로 륄 드 로즈 세럼과 오일의 장점만을 결합해 산뜻하게 흡수되면서 피부를 탄탄하게 가꾼다. 30ml 29만5천 원.

출처: ALLETS
속땅김 잡고, 활용도 높히고!

보습 기능에 충실하면서 가볍게 흡수되는 워터리 오일에 주목할 것. 잠들기 전이나 모닝 메이크업 전, 토너 사용 후 오일 몇 방울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에 가볍게 누르듯 흡수시킬 것. 그 위에 크림을 한 겹 바르면 속땅김과 겉 푸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메이크업 전에 사용할 땐 오일을 직접 바르는 것보다 평소 사용하는 크림에 한 방울 정도만 섞어 사용하는 것이 겉돌지 않는 비결. 보디에 크림을 바르면 끈적이거나 미끄덩 거리는 것이 고민이라면? 샤워 후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드라이한 오일을 바른 뒤, 수건으로 톡톡 두드려 살짝 닦아주면 끝.

1 라 메르 리뉴얼 오일 충분히 흔들어 사용하면 피부 수분 지질구조와 유사한 성분이 빠르고 가볍게 스며들어 건조함을 해결한다. 30ml 30만5천 원. 

2 로벡틴 스킨 이센셜즈 배리어 리페어 페이스 오일  100% 천연 네롤리 에센셜 오일이 속땅김을 케어한다. 워터 에센스와 3:1 비율로 섞어 바르면 부스팅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30ml 3만9천 원. 

3 눅스 윌 프로디쥬스 멀티 드라이 오일 얼굴은 물론 모발과 건조한 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자연 유래 성분의 멀티 오일. 스프레이 타입이라 편리하다. 50ml 3만2천 원. 

4 바이오-오일 오일 스킨케어 스페셜리스트 합리적인 가격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케어하기 좋다. 어디에도 믹싱 잘 되는 가벼운 텍스처. 25ml 7천5백 원.

출처: ALLETS
고체 오일로 실천하는 궁극의 보습

밤 타입 오일은 건조한 얼굴이나 보디는 물론 눈가와 입가, 큐티클, 꿈치 등 국소 부위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단 그대로 피부에 문지르는 것은 NG. 오일 버너나 손의 체온을 이용해 살짝 녹인 뒤, 부드럽게 펴 바를 것. 그 위에 크림이나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순환을 돕고 촉촉함이 오래간다는 것이 러쉬 테라피스트의 설명. 메이크업 전후에 사용하기 좋은 것도 오일 밤의 장점이다. “오후가 될수록 건조하고 들뜨는 베이스가 고민이라면 메이크업을 한 뒤 스펀지에 극소량의 오일 밤을 묻혀 건조한 부위에 톡톡 두드려주세요.”에이치샵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라의 어드바이스.

1 하다라보 고쿠쥰 프리미엄 오일젤리 바셀린처럼 투명하고 쫀쫀한 제형으로 금세 부드럽게 녹는다. 번들거릴 수 있으니 양 조절 필수. 25g 2만2천 원. 

2 맥 프렙+프라임 에센셜 오일 스틱 사용하기 편한 스틱 타입 오일. 수정 화장할 때 건조한 눈가나 입가에 살짝 녹여 바르면 좋다. 13.5g 4만 원. 

3 러쉬 풀 오브 그레이스 야자씨 버터와 코포아수씨드 버터 성분으로 수분과 영양 공급에 효과적인 고체 타입 오일 세럼. 20g 2만 원.

▼▼책상 위에 픽! 저렴이 오일 미스트가 궁금하다면?▼▼
이미지 클릭해서 기사 확인!

Editor 남가연
Photographer 최준호(그리드 스튜디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