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크고 길게, 사방 트임하라! 아이 메이크업 치트키

조회수 2018. 10. 4. 13: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ALLETS
오픈 라인으로 사방 트임

아이라인 하나로 사방이 트인 눈매를 연출하는 방법은? 앞뒤가 꽉 막힌 고전적 아이라인이 아닌 틈새를 남겨둔 '오픈 라인'으로 연출하는 것. 데이비드 코마 쇼 에서는 눈 앞머리부터 언더라인 중앙까지 이어지는 캣츠 라인을 그려준 동시에, 앞쪽을 비워 자칫하면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언더라인을 한결 시원하게 연출했다. 여기에 풍성한 속눈썹까지 연출해주면 답답한 눈매가 확 트여보이기까지. 그런가 하면 눈 앞머리에 삼각형 모양 라인을 그려 탁 트인 눈 앞머리를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렇게 해주면 눈 앞머리 점막이 마치 흰자인 듯 착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MAKEUP TIP

점막을 채울 땐 펜슬 라이너를, 눈꼬리를 그릴 땐 붓 펜 라이너를 사용하면 한결 자연스러운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라인이 쉽게 번지는 눈은 파우더나 아이 프라이머를 이용해 눈가의 유분기를 충분히 잡아줘야 판다가 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출처: ALLETS
스모키 아이로 가로 확장

가로로 짧은 눈이 고민인 에디터가 즐겨 하는 아이 메이크업. 먼저 블랙 또는 브라운 라이너로 눈꼬리를 빼준 뒤 같은 컬러 섀도로 블렌딩해, 짙은 음영을 넣어 동그란 눈이 한결 길어 보이도록 연출하는 방법이다. 런웨이에서나 볼 법한 블랙 스모키 아이가 부답스럽다면 롤랑 뮤레 쇼를 참고할 것. 먼저 블랙 라이너로 점막을 채워 눈꼬리를 빼준 뒤 딥한 브라운 섀도로 블렌딩해 한결 부드러운 스모키 아이를 연출했다. 그런 다음 눈두덩과 언더 라인 뒤 쪽에 한 번 더 음영을 주니 눈매가 가로로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MAKEUP TIP

총알 모양 브러시를 이용해 눈두덩 뒤쪽부터 둥글리듯 터치해 음영을 넣어 줄 것. 그런 다음 통통한 브러시를 이용해 스킨 톤의 섀도로 한 번 더 블렌딩해주면, 경계 없이 깔끔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출처: ALLETS
콕 찍어 앞트임

꽉 막혀 답답해 보이는 눈 앞머리를 한 번에 해결해 줄 치트키는 바로 글리터다. 리퀴드 또는 파우더 타입의 펄 섀도를 이용해 눈 앞머리 부분에만 콕 찍어주는 방법. 이렇게 해주면 앞트임을 한 듯 눈매가 시원해보일 뿐 아니라, 걸그룹처럼 블링 블링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포인트는 컬러 선택. 펜디 쇼처럼 화이트나 실버 계열의 글리터를 선택하면, 눈가가 촉촉하게 젖은 듯 청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골드 글리터를 선택하면 좀 더 화려하면서도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MAKEUP TIP

면을 사용할 수 있는 납작한 브러시를 선택할 것. 그런 다음 글리터를 올려줄 곳에 브러시를 눕혀 콕콕 찍어 펴 바르면 끝. 브러시 사용이 서툴 타면 면봉에 살짝 찍어 톡톡 두드려주는 것도 방법이다.

Editor 고은영
Photo Imaxtree.com

더 자세한 아이 메이크업 꿀팁이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