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혼자라도 괜찮아! 나홀로 서핑 입문 꿀팁

조회수 2018. 9. 17. 14: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제이크서프 발리

온라인 서핑동호회 가입하기

일단 사전 학습을 위해 온라인 서핑동호회에 가입해 정보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여름철이면 서핑을 어떻게 처음 시작하는 것이 좋을 지에 대해 나와 똑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게시글과 선배 서퍼들의 답글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Info

네이버 서핑동호회 

SURF-X(https://cafe.naver.com/surfx)

전국 각지의 서퍼들이 활동하는, 국내최대 규모의 온라인 서핑동호회.서핑에 관한 지식 교류뿐만 아니라 각 지역별 모임, 카풀 제공, 중고물품 거래, 체험이벤트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한다.


부산파도타기모임 BusanSurfers(https://cafe.naver.com/padotakiclub)

부산 지역에서 주로 활동하는 서퍼들이 모인 서핑동호회. 부산 서핑 스팟의 파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타 지역에서 열리는 서핑 대회에 함께 참가하는 등 돈독하게 활동한다.

출처: ALLETS

서핑을 책으로 배웠어요

알아두면 100% 쓸모 있는 서핑 정보를 담은 책들이 있다. 아직은 남의 이야기지만, 곧 나의 이야기가 될 서핑 체험담들을 먼저 접해 놓으면 실전에서 서핑을 훨씬 더 친숙하게 느끼게 되어 혼자라도 자신감 있게 입문할 수 있다.


Info

<서핑에 빠지다>(황금시간, 2017년 개정)

여성 직장인의 주말 서핑 입문기. 서핑에 대한 기본 지식과 국내외 서핑 스팟, 서핑트립 등에 대한 생생한 체험담을 재미있게 담았다.


<서핑 일러스트>(글과바다, 2017년 출판)

서퍼 존 로비슨이 직접 그림까지 그린 책의 한국어번역본. 초보부터 숙련자에 이르기까지 알아두면 좋을 서핑과 바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출처: 롱비치 서핑스쿨

8학군만큼 중요한 서핑 스쿨 잘 고르기

서핑은 해당 바다를 잘 아는 경험 많은 강사로부터 지도를 받는 것이 좋다. 현재 강원도 고성, 속초, 양양, 설악, 포항, 울산, 부산, 제주, 남열(전남 고흥군), 만리포(충남 태안군) 등의 해변에서 200여 곳의 서핑 스쿨이 운영되고 있다.

예비 서퍼들을 위한 강습 프로그램은 크게 ‘체험서핑 강습(약 1시간 강습)’과 ‘입문서핑 강습(약 2시간 강습)’으로 나눌 수 있는데, 어떤 것을 지향하냐에 따라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실력 있는 서퍼가 되고자 한다면 입문서핑 강습 후 순차적으로 ‘레벨업 강습’도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핑스쿨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서핑스쿨을 정했다면 미리 예약을 하고 안내를 받아야 한다. 허나 파도가 너무 크거나 거친 날 같은 경우는 강습이 취소될 수도 있다. 안전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Info

체험서핑 강습

‘내가 과연 서핑을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든다면 일단 서핑을 한번 맛 봐보는 것으로. 약 1시간 강습 제공. 강습+장비렌탈=4만원 이상.


입문서핑 강습

‘리얼 서퍼가 되고 싶다!’는 꿈이 있다면 처음부터 자세히 배워보는 것으로. 약 2시간 강습 제공. 강습+장비렌탈=8만원 이상.

출처: ALLETS

꼼꼼하게 준비물 챙기기

처음에는 장비를 렌탈해 쓰기 때문에 개인이 챙겨가야 할 것은 래시가드, 수영복, 샤워용품, 자외선 차단제 정도다. 입문 시 서프보드에 피부가 쓸리거나 뜨거운 자외선에 피부가 상할 수 있으므로 긴팔 래시가드와 레깅스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모든 서핑스쿨에서는 전신 웨트수트를 대여해주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준비하지 못했다면 대여하면 된다. 자외선 차단제는 물에 잘 씻겨 내려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서퍼들이 이용하는 제품들이 따로 있는데, 서핑에 입문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해당 제품들을 접하게 된다. 서핑 후 휴식시간에 이용할 간식과 태닝로션 등도 챙겨가면 좋다.

출처: 제이크서프 발리

적극적으로 친해지기

단체 강습을 받게 되면 나의 첫 서핑 스승님과 서핑 입문 동기들이 생긴다. 같은 서핑스쿨을 이용하는, 같은 레벨의 사람들과 친해지면 앞으로 서핑 버디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궁금한 것에 답해줄 수 있는 강사님과 친해지면 많은 덕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수줍어 말고 적극적으로 인사하고 친해지도록 한다. 서핑스쿨에서 제공하는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거나 단체사진 촬영, 서핑 후 바비큐파티 등에 참여하면 친구를 사귈 기회를 더 높일 수 있다. 

▼ ▼ 더많은 서핑 입문 꿀팁이 궁금하다면? 아래 이미지 클릭!▼ ▼

Freelancer editor 이규현 

▲ ▲ ▲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지금 알렛츠에서 준비한 이벤트와 선물이 팡팡팡 ▲ ▲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