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나쁜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의외의 음식 5

481,0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귀리

출처Pixabay

귀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음식 섭취시 귀리의 비율을 높이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는 데 6주 안에 5.3%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한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칼륨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을 막아준다. 해서 시리얼이나 빵을 먹을 때는 귀리 함량이 높은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드 와인

출처Pixabay

한 연구에 따르면 레드와인이 장 건강을 개선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준다고 한다. 만약 술을 마셔야 한다면 레드와인을 마시도록 하자. 단 한 주에 레드와인 2잔 정도 섭취하는 것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데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적정량의 레드와인으로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보는 것도 좋겠다.

생선

출처Pixabay

연어나 고등어, 정어리 같은 기름이 많은 생선류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좋다. 이들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 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이런 지방이 많은 생선은 좋은(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4% 가량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출처Pixabay

각종 차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또한 커피에 비해 카페인도 소량 들어있어 즐겨 마시기 좋다. 특히 허브가 동맥의 지방량을 줄여주거나 균형을 맞춰주는 역할을 해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허브차에 함유된 '클로로겐산' 성분이 체내에 쌓인 체지방 분해를 도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 해서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은 사람이라면, 차를 챙겨 마시도록 하자.

크랜베리 주스

출처Pixabay

섬유질이 풍부한 크랜베리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맞추는데 효과적이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실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루 3번 250cc 정도의 크랜베리 주스를 한 달 동안 꾸준히 마시도록 하는 실험을 했다. 그 결과,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평균 10% 정도 올라갔는데, 이는 심혈관계 질환 발병 위험을 40% 정도 감소시킬 수 있는 정도의 결과이다. 크랜베리의 일일 권장량은 25g이며, 크랜베리 주스를 살 때는 다른 성분보다 크랜베리가 많이 들어 있는 것을 사야 한다.

얼려 먹으면 몸에 좋다는 의외의 음식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