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게 모르게 조용히 유튜버 데뷔한 스타들

조회수 2019. 3. 5. 12: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TV보다 유튜브에서 더 재밌는 스타들★

요즘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스타들의 유튜브 채널 개설 소식. 이처럼 스타들의 활동 무대는 브라운관을 넘어 인터넷 1인 미디어로 확장되고 있다. 


다비치의 강민경, 에이핑크의 윤보미, god의 박준형, 개그우먼 강유미, 개그맨 유민상 등 수많은 스타들이 유튜버로써 활동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알게 모르게 조용히 유튜버로 활동을 시작한 스타들도 있다고 한다. 과연 어떤 스타들 활동하고 있을지 한 번 알아보자.

태연 ‘탱구TV’

구독자 431,375명

출처: 탱구TV

소녀시대 태연도 얼마 전 ‘탱구TV’라는 채널 명으로 첫 영상을 업로드한 지 불과 일주일 만에 구독자 33만 명, 누적 조회 수 170만 회를 기록했다.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인도네시아, 중국, 터키, 포르투갈 등 해외 각국의 언어로 자막이 붙기 시작, 남다른 월드클래스의 위엄을 과시했다.  

태연은 다소 짧은 분량인 2~3분 내외의 여행, 먹방, 일상 영상으로 빠른 시간 내에 ‘덕후 몰이’를 하고 있으며, 태연의 면모를 재확인 시켜주고 있다. 

인교진 ‘교교TV’

구독자 51,064명

출처: 교교TV

배우이자 ‘소이현의 남편’으로 유명한 인교진도 지난 2018년 10월 본격적으로 유튜버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그는 ‘교교TV’를 통해 아이와 함께하는 일상 브이로그 영상을 주로 업로드하고 있으며, 특히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밀착 카메라를 통한 인교진의 TMI도 감상할 수 있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고 한다. 인교진은 ‘아내 바보’에 이어, ‘딸 바보’의 면모도 유튜브에서 여과 없이 드러난다고.

에릭 ‘aguTV eric'

구독자 80,790명

출처: aguTV eric

1세대 아이돌이자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최장수 아이돌 그룹 ‘신화’의 멤버 에릭도 유튜버 대열에 합류해 활동하고 있다. 에릭의 유튜브 채널 명은 ‘aguTV eric’으로 요리 꿀팁부터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특히 에릭의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그의 레시피를 따라 하고는 ‘부모님께 해드렸는데 좋아하신다’, ‘레시피대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다’ 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진지희 ‘지희하이’

구독자 59,181명 

출처: 지희하이

‘빵꾸똥꾸’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아역 배우 출신 배우 진지희도 지난 1월 10일 유튜브 채널 ‘지희하이’를 개설해 유튜버로써의 활동을 시작했다. 직접 비디오를 촬영하는 것은 물론, 편집 과정을 거쳐 영상을 게재한다고 한다. 콘텐츠 콘셉트는 ‘대학생 브이로그’로 평범한 20대 대학생활,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들 등 소소한 일상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진지희의 채널은 ‘배우 진지희’라고 명시하지 않았다면 모르고 봤을 법한 ‘평범한 일상’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덕화 ‘덕화TV’ 

구독자 43,891명

출처: 덕화TV

명품 연기를 선보이는 중견배우 이덕화가 그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게시하며 유튜버로서 활동하고 있다. 이덕화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덕화TV’를 개설, “젊은 친구들과 원활한 소통을 기대하면서 도전을 결심했다”라고 유튜버 활동 시작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이덕화가 게시한 영상에는 혼밥, 낚시, 축구 등 이덕화의 일상을 담고 있으며, 이덕화 특유의 귀여운 면모까지 더불어 볼 수 있어 많은 구독자들을 모으고 있다.

이윤지 ‘TV마리베’

구독자 1,709명 

출처: TV마리베

지난해 KBS2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잠깐 출연한 이윤지의 딸 라니의 매력은 대단했다. 야무진 말투와 러블리한 외모 등으로 순식간에 랜선 이모, 삼촌들을 만들어낸 라니. 이에 시청자들은 라니의 고정 출연을 염원하기도 했는데, 이런 시청자들의 요구에 응하기라도 하는 듯 배우 이윤지는 유튜브 채널 ‘TV마리베’를 오픈했다. 오픈 이후 이윤지와 라니의 일상을 담은 영상은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는 중이다.

박지윤 ‘욕망테레비’

구독자 27,451명

출처: 욕망테레비

전 아나운서이자 방송인 박지윤은 쇼핑몰 CEO, 팟캐스트에 이어 유튜브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박지윤의 ‘욕망테레비’의 메인 콘텐츠는 바로 먹방과 브이로그다. 중간중간 박지윤의 자녀인 다인과 이안도 등장하고, 남편인 최동석 아나운서도 종종 목소리 출연을 해 영상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박지윤은 각종 맛집이나 여행지,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두터운 구독자 층을 두고 있다.

이제는 '근황의 아이콘'
리쌍의 개리도 유튜버를?
▼▼▼▼▼

유튜버 변신을 예고한 스타도

궁금하다면?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