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 5

10,96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오미자

출처Pixabay

오미자는 다양한 효능과 다채로운 맛을 가진 특별한 과일이다. 오미자는 여러 효능 중에서도 기침과 갈증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데, 오미자에 함유 되어있는 시잔드린 성분이 호흡중추를 자극하고 중추신경계의 반응성을 높여 기침을 멎게 하기 때문. 뿐만 아니라 오미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만성기침, 천식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다만 열이 나거나 신 음식을 소화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경우 섭취 시 주의해야 한다.

금귤

출처Pixabay

껍질째 먹는 작은 크기의 금귤은 새콤달콤해 간식으로 섭취하기 좋다. 금귤의 껍질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펜토산, 갈락탄 등의 성분은 가래를 없애주고 기침을 진정시키는 진해작용을 하여 기침을 멎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금귤에는 비타민C와 유기산이 풍부하여 겨울철 목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다.

바나나

출처Pixabay

바나나는 감기 초기에 섭취하면 기침을 멎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B가 풍부해 목 안의 통증을 개선해주며, 기침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바이러스생 질환의 발생률을 낮춰주는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 증강에도 효과적이다. 자꾸 기침이 난다면 바나나와 감기 예방에 좋은 생강을 함께 갈아 주스로 마셔보자.

생무

출처Pixabay

비타민 C와 수분이 풍부해 기침 완화에 효과적인 무. 무는 생으로 먹었을 때와 익혔을 때의 효능에 차이가 있는데, 생무를 먹으면 목 안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며 익힌 무는 소화에 탁월하다고 한다. 또한 생무는 천식이나 만성기관지염 개선에도 좋다고. 목에 염증이 생기거나 기침이 난다면 생무를 즙을 내어 꿀을 타서 먹어보자.

호두기름

출처Pixabay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호두 기름은 기침을 멈추게 하는데 아주 탁월하다고. 또한 숨쉬는 것을 편안하게 해 기관지염 ・폐렴・천식 등의 치료에 효과가 좋다. 호두기름은 기침 완화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과 노화 예방에도 좋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 은은한 호두 향이 나는 호두 기름을 샐러드나 각종 요리에 첨가해 먹어보자.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의외의 습관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