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알고 나면 '깜놀'할, 스카이캐슬 황우주 과거

그때 그 드라마 거기서 걔가 얘라고?

299,38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역, 성인배우 할 것 없이 명연기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입소문 제대로 탄 드라마 ‘SKY 캐슬’이 놀라운 시청률 상승 폭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SKY 캐슬’에 아이돌 출신 배우가 출연한다고 하여 다시금 화제가 되었다. 

출처JTBC 'SKY 캐슬'

출처SF9 공식 인스타그램

청정고딩 ‘황우주’역의 찬희가 그 주인공이다. 찬희는 아이돌 그룹 ‘SF9’에 속해 있으며, 그룹 ‘SF9’은 찬희를 비롯해 로운, 인성 등 총 9명이 속해있다. 찬희는 SF9 이전부터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온 아역 배우 출신이다.

당시 사진만 봐도, “아~ 그때 걔가 얘야?”라는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라는데, 과연 어떤 작품에 출연하여 탄탄한 연기력을 쌓았을지 한번 알아보자.


<꼬마 동방신기>

꼬마 믹키유천


출처SBS '스타킹'

과거 동방신기 ‘풍선’ 뮤직비디오나 2007년 SBS ‘스타킹’에 출연해 유명세를 탔던 꼬마신기 중, 꼬마 믹키유천을 담당했던 당시 꼬맹이가 찬희다. 그는 ‘믹키찬희’로 이름을 알리기도 하였고, 귀여운 미소년 외모에 당시 팬클럽이 생길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했다.


MBC <내 마음이 들리니>

차동주(김재원) 아역


출처MBC '내 마음이 들리니'

강찬희의 정식 연기자 데뷔는 2009년 MBC ‘선덕여왕’에서 화랑역을 맡기도 했지만, 정식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작품은 2011년 MBC ‘내 마음이 들리니’에서 차동주(김재원)의 아역 시절을 연기하면서다. 이때 황정음의 아역인 김새론과 함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KBS2 <착한 남자>

강마루(송중기) 아역


출처KBS2 ‘착한 남자’

찬희는 지난 2012년 KBS2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에서 송중기 아역을 맡아, ‘리틀 송중기’라 불리며 화제를 모았다. 또렷한 이목구비와 더불어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차분한 연기력을 선보여 극찬을 받았다.

이후 SBS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강태준(민호)의 아역, 2015년 MBC ‘화정’에서 자경(공명)의 아역 시절 등을 연기했다. 또한 MBC ‘여왕의 교실’ 첫 회와 후반부에 등장해 여러 사건의 중심에 서며 화제를 모은바 있다. 


tvN <시그널>

박선우


출처tvN '시그널'

찬희는 당시 화제의 드라마 ‘시그널’에 출연하면서 임팩트 있는 연기력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극 중 그는 박해영(이제훈)의 어린 시절 형 박선우로 출연, 알 수 없는 배후 세력에 의해 인주 여고생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는 인물로, 끝내 과거를 바꾸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했지만, 사건 후반부 주요 키가 되는 인물을 연기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후 찬희는 SF9으로 데뷔, 소속사 FNC에서 제작한 웹드라마 ‘클릭 유어 하트’에 출연한 것 외에는 연기활동을 하지 않았으며, 이번 드라마 ‘SKY 캐슬’로서의 복귀가 더욱 반가운 이유다.

'SKY 캐슬'의 주역 '예서'의 
과거 출연작이 궁금하다면?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


보자마자, 무릎을 탁!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