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이 배우들을 드라마 속에서 볼 수 없는 이유

68,6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크린으로 찾아와 익숙한 배우이지만, 브라운관에서는 도통 본 적이 없는 배우들이 있다. 드라마를 거의 찍지 않는 대신 영화에만 집중하는 것. 이처럼 영화에서는 자주 봤지만 드라마로는 보기 힘든 배우들을 모아봤다.

송강호

출처영화 <기생충>

매해 스크린에서 거의 빠짐없이 보이는 송강호. 송강호는 놀랍게도 1991년 데뷔 이후 약 30년의 배우 생활 동안 드라마를 한 번도 찍지 않았다는데. 조연, 카메오 출연, 단역조차 하지 않았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2016년 영화 '밀정' 관련 인터뷰에서 드라마 출연을 하지 않는 이유를 언급하기도 했다. 당시 그는 "15~16년 전부터 개인적인 이유로 드라마 출연을 계속 거절하다 보니 지금은 드라마 제의가 아예 안 들어온다"면서 "아직은 생각이 없다"라고 말했다.

박해일

출처영화 <상류사회>

박해일은 지난 2018년 한 인터뷰를 통해 그가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은 이유를 밝혔다. 당시 박해일은 “필모그래피에 '드라마'가 없다”라는 질문에 "하던 거나 잘하자 싶다"라며 "저는 아직 생각 안 해봤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계획적인 것은 아니고 어느 순간부터 영화 제안만 들어왔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과거 2017년 인터뷰에서 박해일은 데뷔 후 당시 기준 17년 동안 드라마 출연이 0편인 것에 대해 "가끔 회사를 통해 드라마 제안은 받았는데 영화에 더 관심이 많다"면서 "하고 싶은 영화의 시나리오를 받다 보니 영화만 하게 된 것 같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안성기

출처JTBC '방구석1열'

안성기는 “왜 드라마를 안 찍냐”라는 질문에 "계속 영화만 하겠다"라고 앞으로도 드라마에 출연할 생각이 없다고 답한 바 있다. 그는 이유에 대해 "하고 싶은 생각이 안 든다"라면서 "도저히 드라마 출연을 못하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 당시 상대적으로 호흡이 긴 영화가 더 체질에 맞고, 현장에서도 배우와 스태프들이 서로 챙겨줄 수 있는 영화 환경이 좋다고 설명했다.

설경구

출처영화 <퍼펙트맨>

설경구는 데뷔 초 무명 연기자 시절 단역으로 드라마 출연 경험이 있다. 그러나 그 단 한 번의 출연 이후 브라운관에서는 아예 자취를 감췄다고. 이후 영화를 통해 입지를 다지게 되면서 꾸준히 영화 작업에 매진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설경구는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TV 드라마도 재미있다. 요즘에는 영화 스태프들도 많이 참여하고 제작 시스템도 바뀌었다. ‘드라마를 안 한다’는 말은 아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강동원

출처유튜브 채널 '모노튜브'

스크린으로는 익숙하지만 브라운관에서는 지난 2004년 ‘매직’ 이후로 볼 수 없는 배우 강동원. 지난 2018년 인터뷰를 통해 “드라마를 하고 싶지만 작품이 잘 안 들어온다”라며 “얼마 전에도 정말 찍고 싶은 드라마가 있었는데 거절당했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또한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드라마 출연에 대해 "드라마는 열어놓고 있다. 좋은 것 있으면 할 수도 있겠다는 마음이다"라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주인공 얼굴이 바뀌었다?
방송 중 배우가 바뀐 드라마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