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으로 몸매 관리 성공한 스타들

조회수 2019. 2. 17. 14: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굶는 게 제일 쉬웠어요"

최근 ‘간헐적 단식’이 재조명돼 5년 만에 다시금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간헐적 단식’이란 말 그대로 일정 시간 간격을 두고 단식을 반복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간헐적 단식’이 ‘핫보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 중 하나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렇게 ‘간헐적 단식’을 몸소 실천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들은 누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지민


출처: 지민 인스타그램

최근 종잇장 같은 몸매를 공개해 큰 화제를 몰고 온 AOA의 멤버 지민. 지민은 과거 한 인터뷰에서 몸무게 40kg 대를 유지하는 비결은 1일 1식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민은 “먹는 걸 정말 좋아하지만 걸그룹이라 다이어트는 어쩔 수 없이 한다.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는다”라면서, “1일 1 식을 하는데 고칼로리 음식을 먹고도 3주 만에 6kg을 빼기도 했다”라고 털어놨다.

한고은

출처: JTBC ‘냉장고를 부탁해

간헐적 단식으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 연예인은 배우 한고은이다. 데뷔 이후 완벽한 S라인을 자랑해온 한고은은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하루 한 끼를 먹으며 습관적으로 식이요법을 한다. 간헐적 단식으로 일주일에 24~36시간을 먹지 않고 액체만 섭취한다”라고 비법을 소개한 바 있다.

홍진영


출처: 홍진영 인스타그램

트로트 가수 홍진영도 군살 없는 워너비 몸매를 소유하고 있다. 그녀 역시 몸매 비결로 간헐적 단식의 방법 중 하나인 ‘1일 1식’법으로 4~5kg를 감량해 이를 예찬한 바 있다. 홍진영은 과거 여러 프로그램에서 “하루에 한 번,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는다”라며 비법을 공개했다. 다만 상당한 음식 섭취 양에도 불구하고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데에는 자신의 엄청난 활동량이 병행되었기에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완선


출처: MBC ‘댄싱 위드 더 스타3’

가수 김완선은 간헐적 단식으로 20대부터 50대인 지금까지 한결같은 44사이즈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소식을 한다는 김완선은 “하루에 7시간씩 춤 연습을 하다 보니 의도치 않게 간헐적 단식이 자연스럽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완선은 “남들보다 많이 먹으면 살찌는 게 당연하다”라고 말하며 본인의 몸매는 타고난 체질보다는 철저한 관리를 통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신혜선


출처: 신혜선 인스타그램

배우 신혜선도 운동 대신 식생활 조절로 몸매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면 시간을 빼고도 하루 13~15시간 빈속으로 지내는 것이 지금 체형을 유지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172cm라는 상당한 신장을 소유하고 있는 신혜선은 요요현상으로 전보다 체격이 더 커질 수 있다는 두려움에 운동을 하지 않는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살도 좀 빼고 싶다. 아무래도 키가 좀 있는 편이라 생각보다 몸무게의 숫자가 커지더라. 그래서 40kg 대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라고 솔직하게 말한 바 있다.

김상중


출처: SBS ‘폼나게 먹자’

“그런데 말입니다~” 목소리가 매력적인 배우 김상중도 1일 1식으로 피나는 자기 관리를 실천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과거 SBS 예능 프로그램 ‘폼 나게 먹자’에 출연한 김상중은 “저는 배가 안 고프면 안 먹는다”면서 “거의 하루에 한 끼만 먹는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김상중은 해당 프로그램 촬영 1일차에 바나나 한 개. 2일차에는 메밀국수와 만두 한 개를 먹었고, 3일차에는 ‘전날 먹었던 게 과했다’고 말하며 커피 한 잔만 마셔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준호


출처: JTBC ‘그냥 사랑하는 사이’

가수 겸 연기자로 활동 중인 준호도 작품을 캐릭터를 위해 간헐적 단식으로 총 7kg을 감량했다고 고백해 눈길을 끈 바 있다. 과거 JTBC 드라마 ‘그냥 사랑하는 사이’의 ‘강두’역을 맡은 준호는 한 인터뷰에서 “강두 캐릭터가 잡부로써 일을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몸을 말려서 태만 보여주려 일부러 1일 1 식을 하며 살을 뺐다”라며 체계적인 방법으로 다이어트했음을 공개했다.

가인

출처: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도 급하게 체중 감량을 위해 간헐적 단식을 실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인은 과거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출연을 위해 1일 1 식을 했다고 밝혔다.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뮤비 촬영 일주일 전에 연락을 받았는데 내 앨범을 준비할 때보다 더 긴장했다. 노출 있는 의상을 입어야 했기 때문에 일주일은 너무 짧아 1일 1 식을 하게 됐다”라고 고백했다.

간헐적 단식으로 
2달에 30kg 감량했다고?
▼▼▼▼▼

'간헐적 단식'으로 

다이어트 성공한 스타들 더보기!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