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오늘 밤, 자기 전에 해야 할 운동

조회수 2018. 9. 24. 13: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오늘 하루도 수고한 나를 위해 할 수 있는 운동이 궁금하다면?

‘운동해야지’라고 맘먹었다가도 집에 오면 긴장이 탁 풀려 아무것도 하기 싫죠. 요즘처럼 추운 날은 더더욱. 그래서 오늘은 별다른 스킬이나 도구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을 준비했어요. 침대 위에서 자기 전에 할 수 있는 동작으로요. 리프 필라테스 & 자이로토닉 청담점 이은형 강사(인스타그램@hopisophie)와 함께!

출처: ALLETS
출처: ALLETS

어깨·목 스트레칭


머리뼈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부분을 침대 끝에 걸치고 천천히 좌우로 움직입니다. 그 다음에는 어깨뼈 중간 부분을 침대 끝에 걸치고 상체를 아래로 늘어뜨립니다. 이 동작은 긴장돼 있던 상체를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잘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준답니다. 모든 동작은 3초 이상 유지합니다. 급하게 할 필요는 없어요. 천천히~ 릴렉스.

출처: ALLETS
출처: ALLETS

척추 트위스트


골반부터 하복부에 이르는 부위를 늘리는 동작으로 복부 근육의 긴장을 풀고, 내부 장기를 자극해 독소를 배출해준답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한쪽 무릎을 굽힌 다음 발바닥을 반대편 무릎에 올리고 고개는 다리와 반대쪽을 향합니다. 그 상태에서 다리를 반바퀴 돌리면 끝. 반대편 다리도 동일하게 실시합니다.

출처: ALLETS
출처: ALLETS

다리 & 옆구리 스트레칭


발가락을 90º로 세우고 허벅지와 종아리 뒤쪽이 이완되도록 바닥에 붙입니다. 그다음 왼손은 바닥에 대고 오른팔을 높이 뻗어 옆구리를 길게 늘려줍니다. 다리 부기를 완화하고 옆구리 순환을 잘되게 해 다리와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어주죠.

출처: ALLETS
출처: ALLETS

장요근 스트레칭


마지막 동작입니다. 엉덩이 위쪽을 침대 끝에 걸친 다음, 한쪽 다리를 구부려 가슴 쪽으로 끌어안고 다른 쪽은 침대 밑으로 쭉 펴줍니다. 그 다음 양 발바닥 안쪽을 잡고 다리를 양쪽으로 벌린 채 개구리처럼 3초간 유지합니다. 이 동작은 조금만 삐끗해도 곡소리가 절로 나는 허리를 스트레칭으로 다독여주는 동작이랍니다.


어떠셨나요? 푹신푹신한 침대 매트리스가 이렇게 요긴하게 쓰이다니! #침대의재발견 


몸이 찌뿌둥하다면 스마트폰을 잠시 내려놓고 침대에서 운동을 해보아요. 수면의 질이 높아질 수 있답니다.

CREDIT


EDITOR:박애나

VIDEOGRAPHER:김용찬 (play stuido)

MODEL:이은형

GRAPHIC:정희주, 민금소

COOPERATION:ROXY 코리아, 뮬라

▶ 더 많은 '운동 방법'이 알고싶다면 아래 사진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