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안구건조증에 좋은 의외의 음식 5

121,1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율무

출처SBS '좋은 아침'

율무는 눈의 노화를 지연시켜주는데 효과적인 음식이다. 율무에 풍부한 비타민 E는 항산화 기능이 우수해 시력저하를 방지하고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킨다. 더욱이 다양한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노안증상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 율무를 쌀과 섞어 밥을 짓거나 갈아서 찌개나 반찬과 함께 섭취해보자. 노릇하게 볶아 차로 끓여도 좋다.

호박잎

출처Pixabay

수분 함량이 높아 건조한 눈에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는 호박잎. 더욱이 이 호박잎에는 루테인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 탁월하다. 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에 있는 황반의 구성 성분으로, 안구 세포막을 손상시키는 가시광선을 흡수해 백내장을 예방해준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 눈의 세포와 조직의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준다고 한다.

아로니아

출처Pixabay

아로니아에는 블루베리에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블루베리보다 약 4배나 많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우리몸의 활성 산소를 막아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과잉 생성으로 인한 몸 속에서 산화작용을 해 체내의 세포를 늙게 하는데, 이때 아로니아를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억제해 안구건조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아로니아는 눈 피로 회복을 돕고, 각종 염증을 줄여주는데도 탁월한 음식이다.

달맞이꽃 종자유

출처SBS '좋은 아침'

달맞이꽃 종자유 또한 안구건조증에 좋은 식품이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감마레놀산 성분이 풍부한데, 이 감마레놀산은 오메가 6 지방산의 일종으로 염증 반응을 줄이고 눈물 막을 복구시켜 안구 건조증 예방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기름샘에서 나오는 기름이 눈물의 증발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해 안구 건조증 환자 중에서도 눈물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감마레놀산은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를 해야 하니 달맞이꽃 종자유로 눈 건강을 챙겨보자.

비트

출처Pixabay

노화를 늦추는데 효과적인 음식인 비트는 눈 건강에도 탁월한 음식이다. 특히 안구건조증이나 노화, 야맹증 등 시력저하로 오는 안구손상과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이외에도 비트는 다이어트, 면역력 증진,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니 평소 섭취해두면 좋다. 비트는 레드비트즙으로 섭취하거나 비트가루로 먹는 방법도 있다. 비트잎은 쌈채소 재료로 활용하기도 한다.


체내 염증 유발하는 의외의 음식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