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나간 원피스를 찾습니다! 요즘 대세 슬립 드레스

조회수 2019. 8. 7. 17: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IMAXTREE
집 나온 원피스
몸을 타고 흐르는 슬립 드레스의 영롱한 자태는 집에서만 볼 수 있는 거 아니냐고? 천만의 말씀! 침대 밖을 벗어난 데일리 슬립 드레스가 대세다. 얼마 전 모델 지지 하디드가 마이클 코어스 행사에서 입어 화제가 됐을 만큼 셀럽들도 사랑하는 핫한 아이템. 슬립 드레스는 뭐니 뭐니 해도 보디라인을 관능적으로 감싸는 실키 한 새틴 소재와 아슬 아슬한 어깨 끈이 시그너처. 스타일의 마무리는 당당하고 대범하게 드러내는 시크한 애티튜드, 그리고 백과 슈즈의 매치다.
출처: IMAXTREE
반전의 팜므파탈 룩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매력인 새틴 원피스가 조금 심심하다고 느껴진다면 레이스 디테일이 들어간 슬립 드레스를 선택해보자. 가슴 라인 등에 레이스 장식을 넣어 페미닌 무드를 강조한 스타일로 조금 더 드레시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이트 웨어 무드가 강해 데일리 룩으로 도전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청바지나 매니시한 오버사이즈 재킷과 레이어드해 볼 것. 캐주얼하면서도 반전이 있는 팜므파탈 룩이 완성된다.
출처: IMAXTREE
사계절 내내 옷장 속 잇 템
슬립 드레스를 데일리 룩으로 가장 쉽게 연출하는 방법은 다양한 톱과 레이어드하는 것. 특히 슬립 드레스는 어떤 톱을 매치하느냐에 따라 사계절 내내 입을 수 있는 똑똑한 시즌 리스 아이템이다. 한여름엔 크리스찬 디올 컬렉션처럼 시스루 톱을 레이어드하면 노출의 부담을 줄이면서도 시원함을 지킬 수 있다. 한편 장마 시즌이나 계절이 바뀌는 시즌에는 셀프 포트레이트처럼 슬립 드레스 안에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단추를 살짝 풀면 체온을 조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이 완성된다.
출처: IMAXTREE
힙스터도 가능?
슬립 드레스는 페미닌할 것이라는 편견을 버리자. 평소 쿨한 무드의 패션 취향을 가진 사람도 얼마든지 슬립 드레스를 즐길 수 있으니. 먼저 슬릿이 있는 A 라인 슬립 드레스 안에 이번 시즌 메가 트렌드 아이템인 바이커 쇼츠를 매치하고 웨스턴 부츠로 마무리해 관능적인 힙스터 룩을 선보인 MSGM이 굿 샘플. 또한 언밸런스 라인의 테일러링으로 활동성을 강조하고 메가 사이즈 선글라스로 퓨처리즘 무드를 더한 구찌 컬렉션도 참고하자.
출처: 네타포르테, 매치스패션닷컴
▼▼▼지금 가장 핫한 '슬립 드레스' 브랜드는? 이미지 클릭!▼▼▼

Editor 강보람

*썸네일 출처: gettyimages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