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나도 인스타그램에서 물건 팔아볼까?

7,06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kkkgyuri, @i_am_a_dancer_2341

들어는 봤나, '인플루언서 컬래버레이션'

브랜드가 인플루언서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모델부터 홍보, 마케팅은 물론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것을 일컫는 신조어. 즉 인스타그램 공동 구매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다. 일반적인 마케팅에 비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홍보와 마케팅, 판매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 홍보가 필요한 브랜드들은 높은 팔로어 수를 자랑하는 다수의 인플루언서들에게 끊임없이 DM(다이렉트 메시지)을 보내 브랜드를 설명하고, 다른 유통 채널보다 높은 수수료를 약속하며 판매를 요청한다. 이때, 팔로어의 수 못지않게 중요한 게 팔로어의 ‘구성’. 좋은 제품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팔로어들이 구매력이 있는 ‘진짜’ 소비자층인지 브랜드에 입증시켜야 한다는 것.

출처@opening_j, @my.buckit.423

디자인 초짜도 의류 제작 가능?

인스타그램 속 패션 공구는 동대문 의류 도매시장 제품, 일명 사입 상품을 판매하는 것과 아이템을 직접 제작해 판매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최근엔 자신만의 감성을 담아 제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추세. 이 경우 직접 공장과 컨택하는 경우와 ‘프로모션’이라는 의류 제작 대행업체를 통해 제작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의류 프로모션이란 원하는 디자인 혹은 샘플 의상과 똑같은 상품이 만들어지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대행해주는 것으로 원단을 찾기 위해 동대문종합시장에서 발품을 팔지 않아도 되고, 공장과 의견 조율로 체력을 소모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의류업계 종사자들을 상대로 움직이므로 일반인들은 접촉하기 어렵다는 점(단, 동대문 의류 도매시장에 거래처가 있다면 지인 소개 찬스를 활용할 것!), 원가에 제작 대행비를 더해야 한다는 점(원가 상승은 곧 소비자가 상승), 초기 투자 비용이 다소 높다는 점(적게는 30개, 많게는 100개까지 최소 수량이 정해져 있다)이 단점이다.

출처@vvery_woony, @jjoy_0054

홈쇼핑 뺨쳐, 뷰티 공구 셀러들

요즘 떠오르는 신흥 재벌 군단을 꼽으라면 단연 인스타그램 속 뷰티 공구 셀러들! 3~4일간의 공구 기간 동안 시트 마스크를 무려 1만5천 장이나 팔아치운 유명 뷰티 공구 셀러는 다니던 직장까지 그만둘 정도다. 수 많은 DM 중 당신을 매료시킨 제품이 있다면 우선 본사와의 미팅을 추진할 것! 여기서 체크할 것은 브랜드의 히스토리와 제품에 대한 셀링 포인트 그리고 수수료. 판매 수수료는 대략 제품 가격의 30~40% 수준으로 유통업계 최고가인 백화점 수수료와 비슷한 수준이다. 모든 셀러에게 동일한 수수료를 책정하는 브랜드도 있지만 판매 수량에 따라 다르게 책정하는 브랜드도 많으며, 이는 협의를 통해 진행된다. 기간을 정해두고 판매하는 공동 구매의 특성상 개설하는 데 비용이 발생하는 쇼핑 사이트보다는 가입 한 번으로 개설이 가능한 블로그가 유리한 편. 마치 홈쇼핑을 연상케 하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적극 활용하는 것 또한 요즘 트렌드.

▲인스타로 신흥부자 되는 추가 꿀팁은? 위 이미지 클릭 

Freelancer editor 최미호

▲ ▲ ▲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지금 알렛츠에서 준비한 이벤트와 선물이 팡팡팡 ▲ ▲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