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냉면 좀 먹어봤니? 이젠 이색 냉면이야

조회수 2018. 7. 31. 15: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뭐니뭐니 해도 여름엔 냉면이다. 수박 냉면부터 돈가스 냉면까지, 알면 알수록 쓸모 있는 신비한 이색 냉면의 세계를 만나보자.

출처: 인스타그램 @yeji_poil

들어는 봤나, 수박 냉면

인천 화평동 냉면 거리를 북적이게 만든 또 하나의 주인공. 원조 냉면 맛집인 ‘일미 화평동 냉면’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여름 계절 메뉴다. 수박을 반으로 쪼개 속을 파낸 후, 그 안에 비빔 냉면과 함께 고명을 올린 것이 특징. 잘 비빈 냉면을 숟가락에 얹고 그 위에 토막 낸 수박을 올려 입에 넣으면 매콤 달콤하면서 후련하게 시원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완성도 있는 맛의 비결은 오렌지 주스가 들어간 양념장에 있다는 사실! 얼음이 녹으면서 자연스레 육수가 생겨 비빔냉면과 물냉면을 한 번에 맛 볼 수 있는 것도 매력. 팔월까지만 판매한다고 하니 서두르길.


Info

추천 메뉴 _ 수박 냉면 1만3천 원

영업시간 _ 오전 10시~오후 9시

주소 _ 인천시 동구 화평로 18

문의 _ 032-772-0040

출처: 인스타그램 @7upmarketer

일본부터 동남아까지 한 번에 맛본다

우리나라 최조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되며 그 맛을 인증한 ‘고메구락부’가 올 해 모리오카 냉면을 출시했다. 메뉴 개발팀이 서울과 일본을 수차례 왕복하며 야심 차게 준비한 이 메뉴는 1954년 재일 동포 1세인 고(故) 안용철 씨가 고향인 함흥의 냉면을 모태로 하여 모리오카에 냉면집 식도원을 연 것이 시초다. 이곳의 모리오카 냉면은 메밀과 밀, 감자, 고구마, 옥수수를 넣어 자가제면 방식으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육향이 짙으면서 달짝지근한 맛이 특징. 파인애플, 수박 등 그때그때 달라지는 제철 과일이 고명으로 올라가 새로움을 더했으니 개성 강한 냉면 맛을 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Info

추천 메뉴 _ 모리오카 냉면 1만 원

영업시간 _ 오후 5시~밤 12시

주소 _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17길 19-5

문의 _ 02-322-6020

출처: 인스타그램 @2sri2sri

고기 주는 냉면보다 한 수 위

돈가스와 냉면, 두 음식을 섭렵한 ‘짱이네’. 이곳에선 육쌈냉면 못지않게 잘 어울리는 돈가스와 냉면의 조합을 만나 볼 수 있다. 두 메뉴가 각각 다른 접시에 담아 나오는 게 아니라 돈가스를 냉면 위에 고명처럼 올려 냉면 접시에 같이 나온다는 점이 새롭다. 튀김 옷과 고기의 비율이 1:1로 만들어진 돈가스는 부담 없이 냉면과 곁들여 먹기 좋고 육수에 들어간 돈가스는 쉽게 눅눅해지지 않아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돈가스에 냉면 육수가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색다른 묘미를 선사하기도. 조절 가능한 매운맛과, 물, 비빔 두 종류를 제공하니 취향에 맞게 즐겨보길.


Info

추천 메뉴 _ 돈냉면 8천 원

영업시간 _ 오전 11시 ~ 오후 9시

주소 _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9번길 12-1

문의 _ 043-224-1024

출처: 인스타그램 @gvv.h

쫄면 vs 냉면? 고민 고민 하지마

경주에 위치한 40년 역사를 자랑하는 종합 분식집 ‘명동 쫄면’.<생활의 달인>, <백종원의 3대 천왕> 등 다수의 TV 출연 경력이 있는 전국 대대적인 맛집으로 냉면 육수에 쫄면을 말아먹는 냉쫄면을 널리 알린 곳이기도 하다. 명동 쫄면에서 여름철 별미로 선보이는 이 메뉴는 감자 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직접 뽑은 쫄깃한 면발과 살얼음이 소복이 올라간 담백하고 개운한 맛의 육수가 특징이다. 물리지 않는 새콤달콤한 쫄면의 맛은 물론 냉면의 시원함까지 한 큐에 해결 가능하니 면 애호가들은 어서 경주로 향할 것. 둘 이상 간다면 백종원이 극찬한 유부 쫄면까지 즐겨보는 것도 좋겠다.


Info

추천 메뉴 _ 냉쫄면 7천 원

영업시간 _ 오전 11시 30분 ~ 오후 8시 30분

주소 _ 경북 경주시 계림로93번길 3

문의 _ 054-743-5310

출처: 인스타그램 @kimjigood

고수는 중국 냉면을 먹는다

평양냉면과 함흥냉면에 가려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중국냉면이 최근 <나 혼자 산다> 성훈 편에 등장한 후 핫한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존 냉면과 달리 많은 양의 겨자와 땅콩소스가 들어가는 중국냉면은 제대로 된 곳에 가야 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예로 연남동에 위치한 ‘백리향’을 꼽을 수 있는데 중국냉면의 맛을 좌지우지하는 땅콩 소스가 단연 일품이다. 직접 간 땅콩에 말린 새우, 구운 대파, 표고버섯 등 다양한 식재료를 배합해 만들어 깊은 맛을 낸다. 거기에 탱탱한 면발과 고명으로 올린 오향장육, 해파리, 가죽 나물 등을 잘 비벼 먹으면 오묘한 맛의 중국냉면에 반하게 되는 건 순식간이라고.


Info

추천 메뉴 _ 중국냉면 7천 원

영업시간 _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주소 _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278

문의 _ 02-336-7227

출처: 인스타그램 @kyedong_b

짬뽕이랑 냉면 한 번에요

슴슴하고 담백한 평양냉면보다 매콤한 다대기가 잔뜩 들어간 화끈한 맛의 냉면이 좋은 이들에게 제격인 곳 ‘월악 칡 냉면‘. 매콤한 양념과 다진 청양고추가 들어간 짬뽕 냉면은 컬컬한 육수 맛을 자랑해 먹을수록 중독된다. 거기에 알맞게 익은 열무와 오징어, 고기 고명은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감칠맛을 돋운다. 너무 맵다면 곁들이 메뉴인 부드러운 물만두와 함께 즐기는 것을 추천!


Info

추천 메뉴 _ 짬뽕 냉면 8천 원

영업시간 _ 오전 10시 ~ 오후 9시

주소 _ 충북 증평군 증평읍 장뜰로 21

문의 _ 043-836-2996

출처: ALLETS

더 많은 이색 냉면 맛집이 궁금하다면? 위의 사진을 클릭!

출처: ALLETS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