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또 나만? 막내병 탈출하기

조회수 2018. 7. 31. 15:2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막내인 듯 막내 아닌 당신. 연차는 쌓일 대로 쌓였지만, 막내 시절의 행동 습관을 버리지 못하고 오지랖을 발휘해 부서 내 잡무를 도맡아 한다. 비슷한 병으로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김비서’가 9년 동안 몸바쳐 일한 것처럼 상사의 일거수일투족에 자신을 맞추어 일하는 ‘비서병’이 있다. 하지만 비서가 아닌 사람이 비서처럼 일할 필요가 없고, 연차가 쌓이면 연차가 쌓이는 대로 행동강령을 바꿔야 하는 법이다.

출처: 게티이미지

막내 증후군 테스트

아래의 문항에서 10개 이상 해당된다면, 막내 증후군을 의심할 것. 물론 부서 내에서 막내이거나 그에 준하는 연차가 아닐 경우다.

출처: 게티이미지
출처: ALLETS
출처: 게티이미지

굳이 왜 막내병을 고쳐야 하느냐고?

주변에서는 막내병 환자를 내심 좋아할 수도 있다. 싹싹하고 오지랖 넓은 당신이 해주는 자질구레한 일들로 보다 편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니까. 하지만 당신이 다른 일들을 처리하느라 본인의 업무를 소홀히 하게 된다는 것. 거시적으로 보면 부서 전체의 생산량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또 당신의 ‘막내스러움’에 굵직한 업무보다 자잘한 일들이 주어지는 경우가 많다. 경력이 쌓이면 그만큼 업무 영역이 넓어지고 성과는 높아져야 하는 것이 맞다. 그렇지 않은 느낌이 든다면 조치를 취해야 할 때다. 또 실제 연차보다 낮게 평가되는 경우가 많다. 어리게 보이는 건 기분이라도 좋을 수 있지만, 연차를 낮게 평가 당한다는 것은 분명 커리어에 적신호다. 

출처: ALLETS

막내병을 탈출할 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위의 사진을 클릭!

출처: ALLETS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