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요즘 이게 핫하다며?
셀럽도 하는 해외발 운동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06.11. | 31,986 읽음
댓글
출처 : 효연, 정하은 인스타그램

요즘 SNS에서 슬슬 보이기 시작하는 이 운동. 신기하게 생긴 부츠를 신고 캥거루처럼 야외를 폴짝폴짝 뛰는 영상을 한번쯤 봤을거다. 그 이름은 바로 ‘캉구점프’. 한 번에 알아듣기 어려울 정도로 생소한 단어지만 국내 론칭 소식만으로 운동 마니아들을 두근거리게 했던 운동이다. 몸매 갑 효연, 모델 정하은은 발 빠르게 캉구점프 영상을 SNS 업로드 하기도 했다. 특히 셔플 댄스 영상으로 유명한 정하은은 캉구점프를 신고 셔플댄스 추는 영상을 게재하기도. 뛰는 모습만 봐도 신나고 들썩이는 이 점핑 슈즈, 대체 정체가 뭘까?

출처 : @kangoo_club_fit

부츠 신고 점핑점핑 #캉구점프

유럽에서 시작해 북미를 접수하고 한국에 찾아온 캉구점프. 인라인 스케이트처럼 생긴 부츠에 바퀴 대신 특허받은 스프링 시스템이 달려있는 구조다. 하단의 스프링이 충격을 흡수해 관절 무리는 덜고, 뜀박질만 해도 운동량과 효과를 두 배 이상 높여주는 발명품이란 말씀! 조깅이나 달리기, 제자리에서 하는 홈 피트니스는 물론 그룹 피트니스와 어린이 교육, 재활에도 활용할 수 있다는 마성의 부츠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캉구점프의 모토 역시 ‘건강, 운동, 즐거움을 기술적으로 모두 아우르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창조해내는 것’이라고. 충격을 흡수하는 시스템으로 인해 운동 중 부상 위험을 줄여주고 자세 교정에도 탁월하다. 댄스와 접목한 캉구 댄스, 다소 높은 운동 강도를 통해 근력 강화와 심폐 내구성 강화에 효과적인 캉구 파워와 캉구 부트캠프, 어린이를 위한 캉구 디스커버리, 격투기 동작을 접목한 캉구 킥&펀치 등의 교육 과정이 있다. 올 초 전문가 양성 교육에 이어 또 한번 교육이 시작했다고 하니 조만간 가까운 곳에서도 캉구점프를 만나볼 수 있을 듯.

출처 : kjclubkorea.com

캉구점프와 트램펄린은 뭐가 달라?

국내에서는 이미 ‘트램펄린’이라는 점핑 다이어트가 붐이었다. 여전히 핫하며 동네 헬스장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어 이제는 친숙한 운동. 그럼 차세대 점핑 운동 주자로 떠오른 캉구점프는 뭐가 다를까? 공간 제약이 따르는 트램펄린과 다르게 움직임이 자유롭고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지루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즐기면서 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맥락을 같이 한다. 캉구점프에 관해 더 알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kangoojumps_southkorea를 팔로잉 할 것.

Info

캉구점프 공식 웹사이트 http://www.kjclubkorea.com

문의: 070 - 4639 – 0969 / kjclub@hongiktrading.com

캉구점프 슈즈 20~30만 원대


해외에서 핫 해! 국내 론칭이 시급한 신개념 운동 2


출처 : 르꼬끄 스포티브

힙합과 발레를 접목한 #힙레

작년부터 시작된 힙레 열풍에 ‘흥’ 넘치는 이들이 얼마나 환호했던가! 대중 음악과 발레를 접목시킨 힙레는 30년 전 호머 한스 브라이언트가 시카고 다문화 무용센터에서 고전 발레에 흥미 없는 아이들을 위해 처음 창시했다. 당시에는 ‘랩 발레’라는 명칭으로 불렸는데 2009년에 ‘힙레’라는 용어로 정식 등록되며, 발레에 대한 대중들의 고정 관념을 바꾸는 계기가 되었다고! 영상 하나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던 시카고 오리지널 힙레 크루가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한국을 방문했다. 르꼬끄 스포티브가 개최한 우먼스 스포츠를 선보이는 ‘2018 르꼬끄 부기나잇’에서 클래스를 연 것. 개개인의 체형과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무용이며 모두에게 자기애와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는 힙레. 고전 발레에 다가가기 어려웠던 사람, 내재된 흥은 있지만 운동과 담 쌓은 사람에게도 매력적으로 느껴질 듯. 국내에서도 얼른 정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Info

공식 웹사이트 http://www.cmdcschool.org/

출처 : barre3.com

발레에서 영감 받은 균형 운동 #바레

발레 바를 뜻하는 ‘바레’라는 운동은 미국의 새디 링컨에 의해 개발되었다. 발레에서 영감을 얻어 요가와 필라테스 동작을 접목한 것이 특징. 이름에서 느껴지듯 체중 감소 등 드라마틱한 다이어트 효과보다 유연성, 몸의 균형, 코어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발레 바를 비롯해 요가 스트랩이나 매트, 필라테스 공과 덤벨 등 소도구를 활용한 동작을 선보이는 데, 지루할거라는 섣부른 판단은 금물. 빠른 비트에 맞춰 팔다리를 크게 움직이며 땀을 잔뜩 흘리는 게 바레의 매력이니! 유연하고 탄탄하게 근육 잡힌 몸매를 만들기에 적격이다. 아직 국내에는 정식 스튜디오가 없다는 점이 아쉬울 뿐. 강사가 직접 해당 교육을 이수해서 수업중인 스튜디오가 있으니 당분간은 이를 찾아가는 것이 방법이다.


Info

바레 공식 웹사이트

https://barre3.com/online-workouts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