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맛집? '신비한 영자 사전'에 다 있다!

조회수 2018. 7. 19. 18:0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근 한 방송에서 이영자가 추천하는 맛집 리스트를 공개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워낙 맛에 일가견이 있는 그녀라 '맛비게이션', '영자 로드', '신비한 영자 사전' 등으로 불리며 주목을 받고 있죠. 믿고 보는 영자 언니! 영자 언니가 고른 맛집이라면 어딜 선택해도 실패 없겠죠?

출처: 한남동한방통닭

체했을 때 통닭으로 눌러 내린다는 영자 언니의 소화제! 이곳은 수많은 셀럽과 정재계 인사, 미식가들이 인생 치킨집으로 꼽는 곳이에요. 영계를 영지버섯과 각종 한방 재료 우린 물에 담가 숙성시킨 다음 불린 찹쌀과 감초, 대추 등으로 속을 채워 구워요. 오로지 국내산 상수리 나무로 만든 참숯만 사용해 2시간가량 굽는데, 이렇게 하면 기름기가 쏙 빠져 담백한 속살과 바삭바삭한 껍질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죠. 영자 언니처럼 살코기를 먼저 맛본 뒤 영양밥에 김치를 올려 먹으면 퍼펙트!


Info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34길 38

02-797-8677

한방통닭 1만8천 원 

출처: @hi_hohoho

남해안 멸치를 오랜 시간 우려 맛을 낸 잔치국수에 제주 생등심으로 만든 돈가스를 올려 먹는 ‘돈잔국수’! 영자 언니가 강력 추천하는 메뉴예요. 진한 국물의 잔치국수와 바삭한 돈가스의 조합이 새로우면서도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돈가스를 얇게 썰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했죠. 이외에도 비빔국수와 냉모밀 위에 돈가스를 올린 요리,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 효모를 발효해 만든 단팥빵을 맛볼 수 있어요. 푸짐한 양과 합리적인 가격도 이곳의 장점!


Info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297

02-796-9969

돈잔국수 7천 원

출처: 오통영

통영에서 직송한 제철 해산물로 요리해 산지의 신선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곳. 해산물 본연의 맛에 집중하는 곳인 만큼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데요. 전복무쇠솥밥과 충무김밥, 남해매생이굴탕, 통영생굴전 등이 시그너처이자 스테디셀러랍니다.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기도 한 검증된 맛집으로 영자 언니가 극찬한 남해매생이굴탕과 명란계란말이의 조합을 추천할게요.


Info

서울시 용산구 이촌로 310 렉스상가 12-2

02-794-2377

남해매생이굴탕 1만6천 원

출처: @sanghyuk.choi5

영자 언니 말에 따르면 영혼이 깨끗해지는 맛! ‘미쉐린 가이드 2017’에 선정되기도 한 이곳은 건강식을 모토로 하는 만큼 청정 약수인 경북 청송의 청정 약수와 상황버섯을 비롯한 각종 약재로 끓여 특유의 진하고 걸쭉한 국물 맛이 일품이죠. 영자 언니가 알려준 방법대로 먹어볼까요? 먼저 퍽퍽한 살코기를 발라 국물에 적셔 맛보세요. 그다음 껍대기는 두고 살코기 위주로 먹은 뒤 차진 찹쌀밥을 국물에 말아 깍두기를 올리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Info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72길 5

02-785-3877

약수한방삼계탕 1만7천 원

출처: @punzel_1221

프로 닭발러들에겐 이미 유명한 곳이죠? 매콤함 뒤에 은은하게 퍼지는 불맛이 일품이라고 해요. 부드러운 육질의 국내산 닭발을 삶아 기름기를 뺀 뒤 청양고추, 베트남 고추 등을 빻은 3가지 고춧가루와 감초, 당귀, 표고버섯 등으로 만든 이곳만의 비법 소스로 버무려 석쇠에 구워 완성해요. 매운맛을 달래 줄 달걀찜과 주먹밥은 필수 코스! 대표 메뉴인 닭발을 비롯해 오돌뼈, 닭똥집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메뉴랍니다.


Info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628

02-545-2119

통닭발 1만3천 원, 무뼈닭발 1만7천 원

출처: 세미계

모던한 인테리어가 특징인 닭갈비 전문점으로 숯불에 구워 참숯 향이 가득한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닭갈비는 양념구이와 소금구이로 즐길 수 있는데, 껍질이 없는 닭고기를 사용해 더욱 부드러운 육질을 즐길 수 있죠. 이뿐만 아니라 진정한 닭 마니아들이 즐겨 먹는다는 닭 목살도 맛볼 수 있어요. 닭 다릿살과 파김치를 넣고 볶는 파김치볶음밥과 시골된장, 표고버섯, 바지락 등으로 맛을 낸 된장찌개 등 식사 메뉴도 별미라고 해요.


Info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34

02-792-2155

소금닭갈비 1만2천 원, 양념닭갈비 1만 2천 원

출처: ALLETS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