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예쁘게 마르고 싶어? 퀴즈 풀면 오케이~

DIET QUIZ SHOW

28,5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예쁘게 마르고 싶어?
퀴즈 풀면 오케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몸무게가 그대로인 이유는? 다이어트도 전략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퀴즈 쇼, 지금 시작합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유산소 운동은 아침 공복에, 근력 운동은 저녁 식후에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밤사이 축적해둔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잠에서 깬 지 얼마 되지 않아 몸이 굳어 있는 상태라 중량 운동을 하는 데는 무리가 될 수 있죠. 따라서 근력 운동은 저녁에 하는 것을 추천해요. 저녁 식후에 운동하면 그날 하루 동안 섭취한 열량으로 인해 유산소 운동은 물론, 강도 높고 집중력 있는 웨이트 운동도 할 수 있거든요. 단, 너무 늦은 시간에 운동을 하면 각성효과로 인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세교정 먼저

몸이 불균형한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지기도 전에 근육이나 관절 부위에 이상 신호가 올 가능성이 높아요. 또한 살이 빠지면서 삐뚤어진 부분이 더 부각될 수 있죠. 따라서 자세 교정으로

먼저 균형 잡힌 몸을 만든 뒤에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요즘은 가까운 약국에서도 어깨 교정 밴드, 골반 교정 방석 등 다양한 교정용 아이템들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곧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생각보다 많은 열량이 소모된답니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기적으로 보면 No!

가슴 운동을 하면 가슴 주변 근육이 미세하게 발달하면서 초기에는 커져 보일 수 있어요. 또한 처진 가슴을 끌어 올려줘 탄력 있고 탱탱한 가슴을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되죠. 하지만 여성의 가슴은 지방으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운동을 지속할수록 지방이 분해돼 가슴 사이즈가 줄어들 수 있답니다. 따라서 작은 가슴이 콤플렉스인 사람은 트레이너와의 상담으로 이 부분을 꼼꼼히 체크해보고 시작하세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올바르게 사용하면 다이어트의 좋은 친구

다이어트 보조제는 쉽게 지방 분해제와 식욕 억제제로 나눌 수 있어요. 요즘 많이 알려진 깔라만시와 보이차, 녹차의 경우 지방 연소와 비타민 섭취에 도움을 주며, 디톡스에도 효과적이죠. 또 가르시니아 추출물이 들어있는 알약은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서의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타입을 고르는 것이 우선이에요. 여기에 적절한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면 확실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출처게티이미지뱅크

Yes! 그러나 씹어먹는 것을 추천

닭 가슴살 특유의 퍽퍽한 식감과 비린 맛 때문에 갈아 먹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닭 가슴살을 갈아 먹으면 단백질 흡수가 더 잘되는 것은 사실이에요. 하지만 음식을 씹어서 섭취할 때 저작 운동으로 인해 소화기관이 더 활발하게 움직이고, 포만감도 높아지기 때문에 씹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퍽퍽한 식감을 싫어한다면 저온에서 오랫동안 가열해 수분을 유지하는 요리법인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한 닭 가슴살이나 닭 가슴살 소시지 등을 시도해보세요.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셀프 케어보다는 전문 케어를

여성의 허벅지나 엉덩이, 복부에 주로 발생하는 울퉁불퉁 오렌지 껍질 같은 셀룰라이트는 피하조직의 국소성 대사 질환이에요. 비만과는 다른 영역으로 다이어트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것이 문제죠. 상태가 심각하지 않다면 폼롤러로 문질러주거나 보디 슬리밍 젤 마사지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고질적인 문제라면 전문 케어를 추천해요. "셀룰라이트는 탄력과 순환을 동시에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지방을 녹이면서 탄력까지 주는 고강도 초음파인 보디 울쎄라는 평균 3회 정도 받으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죠."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어드바이스!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