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강호동 라면, 이경규 라면
뭐가 더 맛있어?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02.11. | 60,355 읽음
댓글

요괴라면, 까르보 불닭볶음면, 토마토 라면 등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맛의 라면이 소비자의 입맛을 강타한 요즘!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연예인들도 저마다의 취향대로 끓인 라면을 선보이고 있죠. 그중에서도 화제를 몰고 온 강호동 라면과 이경규 라면을 소개할게요.

화요일 밤, 모두의 식욕을 자극했던 예능 프로그램 <강식당>.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제주 돼지 라면, 일명 탕수육 라면은 백종원의 꿀팁이 더해진 메뉴로 매콤한 양념장을 넣어 끓인 뒤 바삭한 등심 탕수육을 올렸어요.

출처 :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

그럼 탕수육 라면을 끓여볼까요? 플레이 버튼 클릭! 탕수육 라면의 킥인 매콤 양념장부터 만들어볼게요. 카옌페퍼라는 매운맛의 향신료와 생강가루로 풍미를 더했어요. 여기서 매콤 양념장을 만들 때 포인트! 자칫하면 탈 수 있으니 불을 끈 다음 섞어주세요. 탕수육은 비슷한 식감의 돈가스로 대체했어요.

출처 : ALLETS · 핫한라면1_1-1

<강식당>표 라면 완성! 고추기름을 연상케 하는 매콤한 양념장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라면 맛을 적절히 잡아줄 뿐만 아니라 기분 좋은 끝맛까지 전해주네요. 역시 소문대로 그뤠잇!

출처 : ALLETS · 핫한라면1_1-2

두 번째는 <달팽이 호텔>의 치킨 라면이에요. '라면의 대부', '꼬꼬면의 아버지' 이경규가 제2의 꼬꼬면을 만들었는데요. 새우젓의 감칠맛과 치킨이 만나 의외의 케미를 자랑한다고 해요. 그 맛이 궁금해지네요. 직접 끓여볼게요!

출처 : OLIVE 달팽이호텔

치킨 라면 스타트~ 치킨 대신 치킨 너겟을 넣었어요. 순살 치킨이나 치킨 너겟을 넣으면 라면을 먹다가 뼈를 발라내야 하는 불편함이 덜어지겠죠? 새우젓 대신 멸치나 다시마 육수로, 숙주 대신 콩나물로 대체할 수 있어요.

출처 : ALLETS · 핫한라면1_2-1

라면에 새우젓이라니! 상상할 수 없는 조합이었지만 역시 라면의 왕 이경규답네요. 새우젓의 시원한 감칠맛과 아삭한 숙주의 케미가 숙취 해소에 딱일 것 같아요.

출처 : ALLETS · 핫한라면1_2-2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출처 : ALLETS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편의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