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수입 맥주 지고 지역 맥주 뜬다 인정? 어, 인정

조회수 2018. 7. 20. 16: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최근 가장 핫한 지역 맥주 리스트.
출처: 출처: ALLETS
한국 맥주는 맛이 없다? 아직도 우리나라 맥주가 밍밍하다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 지역 명칭을 타이틀로 내세운 다양한 수제 맥주, 일명 #지역맥주 열풍이 뜨겁다. 한겨울에도 차가운 맥주를 즐기는 '맥덕(맥주 덕후)'을 위하여, 브루어리(맥주 공장)별로 정리한 핫한 지역 맥주 리스트.
출처: 출처: ALLETS
더부스 브루잉

북한에 '대동강 맥주'가 있다면 한국엔 '대강 맥주'가 있다! 지역 맥주의 시작을 알린 '대강 맥주'는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한다. 고소하고 쌉싸래한 맛에 오렌지, 감귤, 청포도의 상큼한 과일 향이 어우러진다. 매 시즌 재밌고 독창적인 수제 맥주를 선보여 맥주 마니아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중.

(서울 내 6개의 직영 펍과 전국 레스토랑, 대형 마트, 편의점에서 판매.)
출처: 출처: ALLETS
세븐브로이맥주

지역 순례를 돌며 마셔야 할 것 같은 맥주. 지역마다 다른 과실의 풍미가 인상적이다. 서울 '강서 맥주’는 망고 향이 어우러진 마일드 에일로 청와대 만찬주로 채택된 바 있으며, 대구 ‘달서 맥주’는 독일식 밀 맥주의 묵직함에 오렌지 향이 우아하게 어우러진다. 11월에 출시된 ‘서초 맥주’는 밀 맥주 특유의 바나나 같은 풍미를 느낄 수 있고, '전라 맥주’는 자몽과 라임을 첨가해 산뜻하지만 깔끔한 끝 맛을 자랑한다.

(세븐브로이펍을 비롯 일반 업장소와 대형 마트, CU 편의점에서 판매.)
출처: 출처: ALLETS
생활맥주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크래프트브로스의 ‘강남 페일 에일'. 강남역 2호선이 연상되는 디자인으로 '강남맥주'라는 애칭을 얻었다. 오렌지, 자몽, 패션푸르트 등 화사한 열대 과일 향과 볶은 맥아의 캐라멜 풍미가 어우러져 부드러운 끝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조만간 안동맥주의 컬라버레이션을 통해 '안동 금맥주'와 '안동 밀맥주', 대전의 더렌치브루잉과는 '블란서 로동 맥주'와 '하와이안 골드에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국 생활맥주 지점에서 판매하며, '강남 페일 에일'은 크래프트브로스 펍과 이마트에서도 판매.)
출처: 출처: ALLETS
아크 비어

'서빙고'는 국내 첫 트리펠 에일로 벨기에 수도원의 맛을 완벽하게 재현했다. 풍성한 보디감에 산뜻한 과실 맛이 더해져 와인처럼 음미하면서 마시는 것이 좋다고. 반면 ‘해운대 맥주’는 은은한 파인애플 향이 입안 가득 퍼진다. 대낮에 마셔도 될 만큼 가볍다. 평창 패딩과 스니커즈에 이어 등장한 ‘평창 맥주’. 지역 특산물인 강원도산 옥수수를 활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끝 맛이 매력적인 화이트 에일도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이 매력적이다.

(홈플러스에서만 판매.)
출처: 출처: ALLETS
제주 맥주

진정한 지역 맥주란, 이런 것! ‘제주 위트 에일’은 제주도에서만 즐길 수 있다. 세계적인 브루 마스터 개릿 올리버가 개발한 맥주로, 제주 물과 유기농 제주 감귤 껍질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 은은한 감귤 향이 입안을 감싸 산뜻한 끝 맛을 남긴다.

(제주도 내 대형 마트, 편의점, 토속 음식점, 한식당 등에서 판매.)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