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처럼 예쁘게 노래하는 핵꿀팁

조회수 2018. 7. 20. 14: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선미 선생님이 원 포인트 레슨을!
우리 동네 노래왕이 되는 길,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누구와 함께? 성은 쌤과 함께라면 말이죠!
출처: ALLETS
대세 아이돌의 보컬 레슨을 책임져온 성은 쌤! <알렛츠>와 함께 한 '일반인을 위한 노래 연습법' 그 세 번째 시간입니다. 1편과 2편을 못 보셨다면 출처를 꾹 눌러서 다시 보기 필! 수!
출처: ALLETS
습관적으로 '큰 소리'를 내려는 진성 씨. 가성이 나올법한 음역대에서도 진성을 내어 음이 이탈하는데요. 성은 쌤의 조언 한마디! 소리는 몸 안에서 울려야 한다, 바꿔 말하면 힘을 줘서 소리를 내지를 필요가 없다는 말씀.
출처: ALLETS
빨대를 물고 연습하는 이유를 생각하자
앞선 두 번의 수업 내용을 기억하세요. 자연스럽게 소리가 몸에서 울려 퍼져야 합니다. 영상을 보면서 직접 따라 해 보면 더 이해가 쉬울 거예요! 출처를 누르면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출처: ALLETS
자, 1편에서 배웠던 '더운 바람' 기억하시죠? 호흡은 언제나 따뜻하고 다정하게!
출처: ALLETS
빨대를 물면 자연스럽게 아래턱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요. 그렇게 턱을 열어둔 채로 편안하게 발음하는 겁니다!
출처: ALLETS
힘을 줘서 소리를 크게 내지르면 노노! '가슴속 공간', '열린 아래턱', '확장된 기도'를 통해 자연~스럽게 울리겠거니~ 하고 소리를 내는 것!
출처: ALLETS
본격, 보이스 체인징을 해볼 때입니다. 짧고 간단하게 연습해 볼게요. 진성에서 가성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음역대를 잡아 허밍 하듯 해보는 거예요.
출처: ALLETS
그게 어렵다면 계이름을 붙여 높이 높이, 가성이 나올 때까지 음역대를 올려봅니다! 어떻게? 가슴속 공간을 열고 아래턱에 힘을 뺀 후 자연~스럽게 소리를 울려라!
출처: ALLETS
우리의 친근한 이웃 진성 씨는 과연 가성을 낼 수 있었을까요? 영상을 보면서 성은 쌤의 가르침을 몸소 느껴보세요!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