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직장인 퇴사 미뤄주는 2019년 연차 추천 달력

조회수 2018. 12. 14. 08:2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월요일부터 주말 기다리는 것이 직장인의 숙명★
지금부터 2019 연차 언제 쓸지 챙기자!

2018년 연휴를 챙겨 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9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하염없이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에, 슬픔에 젖는 것도 잠시! 본격적으로 연휴를 체크해야 할 시기가 왔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주말 포함 휴일 수가 119일이었던 2018년에 비해, 내년 2019년의 휴일 수는 이틀이 줄어 총 117일이라고 한다. 그래도 쉬는 날을 생각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건 당연지사.

달력을 한 장 한 장 넘겨가며 언제 연차를 쓰면 좋을지 꼽아야 하는 직장인들 주목! 2019년 휴일과 함께 언제 연차를 사용하면 좋을지 한번 알아보자.

출처: ALLETS

1월1일은 신정으로 그 전날인 2018년12월31일에 연차를 쓴다면, 토-일-월-화 총 4일을 쉴 수 있다. 연말&연초 기념 여행을 떠나도 좋고, 2019년 새해의 첫 해돋이를 보러 가도 좋다. 충분한 휴식으로 재충전해서 시작한다면, 보다 더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출처: ALLETS

2월은 구정인 설날이 있는 달로서 이번 설날은 4-6일, 월-화-수를 연달아 쉬기 때문에 주말까지 생각해서 7일, 8일 이틀 연차를 사용한다면 무려 총 9일간의 황금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

총 9일을 쉴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벌써부터 여행계획을 짜는 이들이 많다고. 지금부터라도 막바지 겨울 여행 계획을 짜보는 것이 어떨까?

출처: ALLETS

3월은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 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 ‘삼일절(3.1절)’이 있다. 올해 삼일절은 금요일로, 주말까지 총 3일 동안 쉴 수 있다. 보다 긴 휴일을 즐기고 싶다면 2월28일 목요일에 연차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4월에는 휴일이 없으므로, 중간에 연차를 한 두 차례 사용해 리프레시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출처: ALLETS

싱그러운 봄 기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 올해 어린이날은 일요일이기 때문에 월요일이 대체 휴일로 지정되어 있다. 따라서 주말까지 총 3일 쉴 수 있다.

가족들과 함께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싶다면? 5월1일 근로자의 날에 휴무할 수 있는 직장인들은 2일, 3일 연차를 연달아 내거나, 3일 하루 연차 사용 시 총 4일에서 6일까지 쉴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가정의 달에 알맞은 특별한 휴가계획을 세워 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쉽게도 이번 석가탄신일은 12일 일요일이라 다른 대체 휴일 없이 지나가게 되었다.

출처: ALLETS

‘지방선거’와 ‘현충일’으로 두 차례 쉴 수 있었던 작년과 달리 2019년에는 6월6일 현충일 하루만 쉴 수 있다. 이번 현충일은 목요일으로, 금요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총 4일의 휴가를 가질 수 있다. 무더운 여름이 시작 되기 전, 과도한 업무에 지쳐있는 심신을 달래기 충분한 휴일이다.

출처: ALLETS

아쉽게도 7월은 한 차례의 휴일도 없고, 무더운 8월의 공휴일은 15일 ‘광복절’ 단 하루다. 올해 광복절은 목요일로, 금요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총 4일을 쉴 수 있다.

8월은 휴가 성수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무더운 한여름을 피해 여름 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연차와 휴일을 잘 맞춰서 계획하면 스마트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출처: ALLETS

무더위가 한차례 가시고 9월이 오면 기다리던 추석연휴가 시작된다. 작년의 황금 연휴에 비해 다소 아쉬운 감도 없지 않아 있지만, 이번 추석은 금요일로 주말까지 합쳐 총4일을 쉴 수 있다.

추석이 있는 주 인 9, 10, 11일 3일 연차를 사용한다면, 총 9일의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추석 전날인 수요일이나 추석 다음 주 월요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5일동안 쉴 수 있다.

뒤늦은 여름 휴가가 필요하다면 이때를 노려보는 것도 방법이다.

출처: ALLETS

두 번의 연휴가 있는 대망의 10월. 바로 ‘개천절’과 ‘한글날’. 상반기에 사용하지 못한 연차가 쌓여 있다면, 조금 무리해서 4일, 7일, 8일 총 3일의 연차를 사용한다면 총 7일간의 긴 휴가를 누릴 수 있다. 원래 남들 안 쉴 때, 쉬는 휴식이 제일 꿀맛인 법! 전국을 물들인 단풍 구경을 보러 떠나도 좋고, 캠핑을 다녀와도 좋은 달이다.

출처: ALLETS

11월은 이미 다녀온 휴가나 다녀올 휴가의 힘으로 꿋꿋이 버텨야 하는 달이다. 아쉬운 11월을 보내면, 2019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12월이 다가온다.


12월에는 겨울을 기다리게 만드는 성탄절이 있다. 2019년 성탄절은 수요일로 긴 주중에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연말 기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23일, 24일 이틀 연차를 사용하고 주말 포함 총 5일동안의 긴 휴식을 즐겨봐도 좋다.


정말 코앞으로 다가온 2019년 ‘황금 돼지’의 해, ‘기해년(己亥年)’에 황금 같은 연휴를 즐겨 보자. 새해에는 새 마음 새 뜻으로 1년간의 계획도 세워보고, 연차 관리 잘해서 ‘꿀’ 휴가 누리자.

이 여신들이 내년에 마흔이라고?

내년에 마흔 되는 스타들이
더 궁금하다면?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


★여신들 총 집합★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