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 선글라스

조회수 2019. 1. 22. 16:0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음향 브랜드 보스(Bose)가 새해를 맞아 새로운 개념의 선글라스 ‘프레임스(Frames)’를 선보인다.


스피커와 헤드폰으로 유명한 회사는 선글라스를 어떻게 만들까? 뭔가 다른 렌즈라도 사용할까? 프레임스의 렌즈는 UVA와 UVB 광선을 최대 99%까지 차단한다. 선글라스의 프레임과 다리는 스테인리스 경첩으로 이었고, 금으로 마감 처리했다. 여기까지는 사실 평범해 보일 수도 있다.

프레임스가 특별한 이유는 선글라스에 스피커를 내장했기 때문이다. 프레임스의 스피커는 선글라스 다리에 자리 잡았다.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와 블루투스로 호환 가능하며, 버튼 하나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멈출 수 있다. 전원을 켜거나 끄는 것도 마찬가지다. 또한 소형 마이크도 함께 내장해 시리(Siri)나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이용해 조작할 수 있다.


프레임스의 또 다른 매력은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보스 커넥트(Bose Connec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세계 최초 오디오 전용 증강현실 플랫폼인 ‘보스 AR’을 사용할 수 있다. 프레임스에는 ‘9축 헤드 모션 센서’가 있어 사용자의 위치를 GPS로 확인하고, 정확하게 증강현실을 구현한다.


프레임스는 알토(ALTO)와 론도(RONDO) 두 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며, 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가격은 199.95달러로, 22만원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