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갑갑하고 꿉꿉한 옷장 정리 팁 6

68,9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무리 멋지고 비싼 옷이라 할지라도, 그것들이 아무 데나 뒤섞여 구겨져 있다면 제대로 빛을 발할 수 없다. 당신의 애장품이 들어있는 옷장, 혼란스러운 상태는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자.


옷장을 관리하는 일에는 옷장 안에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고 옷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하며, 옷장 자체를 예쁘게 유지하는 동시에 옷을 최상의 상태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유지하는 모든 작업이 포함된다. 옷장을 효율적으로 정돈된 상태로 관리하고 싶다면, 몇 가지 규칙을 세우고 항상 그 규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분명 위의 기준에 맞는 만족스러운 옷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옷장을 관리하는 아이디어. 오늘 기사에서는 당신의 옷장을 위한 팁을 한데 모아보았다.



- 자세한 정보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1. 옷장 수납 규칙 3가지

옷을 정리할 때는 카테고리를 정하고 색상별로 분리하는 작업이 우선되어야 한다. 카테고리는 크게 바지, 스커트와 반바지, 스웨터, 긴소매 셔츠, 짧은 소매 셔츠와 민소매 셔츠로 분리할 수 있다. 옷을 개어서 쌓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부피가 큰 옷들을 아래로, 가볍고 얇은 옷이 위로 오도록 쌓도록 하자. 옷장이 밑으로 깊게 내려가는 형태라면, 자주 입지 않는 옷을 밑에 까는 센스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겨울에는 입을 일이 없는 민소매 티셔츠를, 여름에는 두꺼운 스웨터 등이 가장 밑으로 내려간다.


작은 옷가지와 소품은 상자를 사용하라. 속옷이나 양발, 수영복이나 벨트 혹은 스카프 등의 작은 소품은 별도의 상자를 마련하고 각각 분리해 정리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필요한 아이템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정리정돈도 훨씬 수월해진다.


자주 입지 않는 옷이나 수건, 담요 및 시트 등은 수직 공간을 활용하라. 자주 입는 옷은 눈높이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은 손이 잘 닿지 않는 상단부에 수납하는 것이 현명하다.

2. 옷걸이 사용하기

여건이 된다면 옷걸이를 활용하라. 긴 옷걸이 용 막대를 설치하고 당신이 가진 옷 중 가장 자주 입는 순으로 채워 넣어라. 상의와 하의를 구분해서 영역을 나누고, 그 안에서 다시 흰색과 컬러 옷을 분리해 섹션을 나눠 걸어두면 보기에도 예쁘고 원하는 옷을 찾기에도 아주 수월하다. 


옷을 옷걸이에 걸 때는 한쪽에 드레스나 코트 등을 모아서 걸고 반대편에는 스커트나 스웨터, 셔츠 등의 기장이 짧은 옷을 모아서 걸어두도록 하자. 이렇게 옷을 걸어두면 짧은 옷을 모아서 걸어둔 공간 하단부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위에서 언급한 작은 옷가지나 패션 아이템 등을 정리한 수납함이 여기에 들어가면 된다.


좁은 집에 적합한 옷장 아이디어 12가지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3. 옷을 세 가지로 분류하기

옷장을 완전히 재정비하고 싶을 때는 모든 옷을 3가지로 분류해 보자. 보관할 옷들을 한 그룹, 판매하거나 기증할 옷들을 한 그룹, 그리고 버릴 옷들을 한 그룹으로 묶는다. 상태는 좋지만 더는 입지 않을 거라고 확신하는 옷들은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 할 수 있고, 바자회나 중고매장에서 판매해 수익을 낼 수도 있다. 새 옷을 사는 데는 돈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소비주의를 줄이고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을 유용하게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정신없는 옷장, 깔끔하게 정리하는 꿀팁 7가지를 여기에서 더 살펴보자.

4. 여유로운 옷장 만들기

여유로운 옷장 공간이 부족하다면 사용하지 않는 틈새 공간을 공략하라. 침실에 죽는 모서리 공간을 꼼꼼하게 캐치해 두고, 없다면 가구 위치를 바꾸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너비와 폭에 맞는 서랍과 옷걸이만 추가하면 쉽고 빠르고 당신의 옷장을 완성할 수 있다. 시선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을 때는 커튼이나 파티션을 세우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옷장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는 몇 가지 포인트를 살려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 보자. 새 옷장을 사지 않고도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유용한 방법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오픈 옷장을 가지고 있다면 옷장 바닥에 마음에 드는 패턴이나 색지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옷장이 문이 달려 있는 디자인이라면 문과 서랍에 페인트칠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옷장 전체를 건드리지 말고 특정 부분에 스티커 혹은 장식 비즈 등을 붙이는 것이 실용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다. 손잡이만 교체하더라도 빠르고 저렴한 방법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자. 옷장 안에 LED 조명을 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 화려한 분위기와 함께 어둠 속에서도 편하게 옷을 찾는 실용성도 있으니 일석이조다. 옷장 표면이나 측면에 거울을 다는 것도 도움이 된다.

6. 향기나는 옷장을 만들자

옷장에 좋지 못한 냄새가 나면 그 냄새가 옷에도 쉽게 배어들기 마련이다. 옷에서 스며 나오는 세제 및 유연제의 향기가 아닌, 옷장 자체에서 좋은 향기가 나도록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말린 꽃이 있다. 윗세대로부터 오랜 시간 사랑받았던 방법인 만큼, 효과가 확실하고 건강한 천연 소재라는 점에서도 매력적이다. 2~3주 동안 창문가나 다른 건조한 공간에서 잘 말린 꽃이나 라벤더, 로즈메리, 민트 등의 허브를 천으로 만든 작은 가방에 넣은 후 입구를 잘 묶어 옷장 안에 넣어두면 끝이다.


에센셜 오일에 흡수성 물질을 넣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에센셜 오일 디퓨저나 유칼립투스, 시더우드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다.


또 하나의 천연 소재는 바로 목욕 소금이다. 향이 좋은 목욕 소금을 옷장 안에 넣어두는 것도 효과적이며, 건조한 향 비누를 넣어두는 것도 향기 나는 옷장을 만드는 방법이다.

Photo : Santiago Interior Design Studio

Evviva Bertolini

Uz Design

Rachele Biancalani Studio

Chris Silveria & Arquitetos Associadoas

Ls Arquitetura


Written by Ju-ryeong Kuhn

Managed by Geon-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영감을 줄 또 다른 공간 이야기는 아래 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



호미파이 코리아를 이제 카카오톡 에서도 만나보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