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관엽식물을 활용한 풍수 인테리어 6

19,2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관엽식물이란 식물 잎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하기 위한 식물을 말한다. 관엽식물은 심미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푸른 잎을 통해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하는 기능까지 갖춘 식물로, 몸과 마음의 평온함을 추구하는 풍수 인테리어에 활용해보기 좋은 아이템이다. 관엽식물을 통해 좋은 기운을 주거 공간 곳곳으로 분산할 수 있으며, 주거 공간의 균형을 꾀할 수 있다는 것이 풍수 전문가들의 생각이다. 오늘의 기사에선 수많은 장점을 지닌 관엽식물을 활용한 풍수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본다. 기사 속 6가지 관엽식물 아이디어를 통해 쾌적하고 아늑한 주거 공간을 연출해보자.



- 사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1. 풍수 인테리어에서 관엽식물의 역할

관엽식물은 풍수 인테리어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풍수 이론에선 식물을 땅과 물, 그리고 태양의 합작으로 이뤄낸 결과물로 여기며, 이를 통해 자연의 기운을 얻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수많은 식물 중에서도 특히 관엽식물은 넓고 푸른 잎을 통해 자연의 에너지를 주거 공간 곳곳으로 분산하며, 집안의 기를 원활하게 도와준다는 것이 관엽식물에 대한 풍수 전문가의 생각이다. 또한, 풍수 인테리어에서 관엽식물은 행운과 건강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2. 풍수 인테리어에 적합한 관엽식물의 종류

관엽식물을 풍수 인테리어의 요소로 활용할 땐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바로 잎의 모양과 상태이다. 풍수 인테리어에선 기의 원활한 흐름을 위해 뾰족하고 날카로운 디자인적 요소를 배제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러한 이유로 거실의 커피 테이블이나 다이닝룸의 식탁은 끝이 둥그스름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관엽식물 역시 잎의 형태가 둥그스름하며, 푸르고 신선한 상태인 식물을 선택하도록 하자. 풍수 인테리어에 적합한 관엽식물의 대표적인 종류로 고무나무, 떡갈고무나무, 스파트필름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3. 거실: 잎이 크고 둥근 식물을 선택하기

거실은 주거 공간의 중심인 만큼, 좋은 기운이 머무르기에 좋은 장소이다. 그러므로 거실에 놓을 관엽식물의 종류는 더욱 신중을 가하여 선택하도록 하자. 풍수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거실에는 잎이 큼직하고 둥그스름한 식물을 놓아두면 좋다고 한다. 사진 속 아늑한 거실을 디자인한 일본의 건축가 Fujimori Daisaku 역시 잎이 큼직한 다양한 종류의 관엽식물을 활용하여 거실을 한층 더 쾌적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연출했다. 인위적인 플라스틱 화분이 아닌, 도기나 나무 화분에 관엽식물을 심어둔 아이디어도 주목할만한 부분이다.

4. 주방: 관엽식물을 꼭 놓아두어야 할 장소

주방은 물과 불이란 극과 극의 요소가 충돌하여 나쁜 기운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공간이므로 관엽식물을 꼭 놓아두어야 할 장소 중 하나이다. 관엽식물을 통해 공간의 균형을 유지하여 나쁜 기운의 발산을 억제할 수 있다는 것이 풍수 전문가들의 생각이다. 주방으로 가는 길목에 잎이 작은 스킨답서스를 놓아두거나, 주방 창가 혹은 가스레인지와 개수대 사이에 여러 개의 아담한 관엽식물을 놓아두면 기운의 안정을 도모하기에 좋다.

5. 욕실: 아담하고 입이 둥근 관엽식물

욕실은 오염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공간이므로 좋지 못한 기운이 쌓이기 쉬운 공간이다. 그러니 욕실도 주방처럼 관엽식물을 꼭 놓아두어야 할 장소에 속한다. 욕실 공간 전체에 나쁜 기운이 퍼지지 않도록 아담하고 잎이 둥근 관엽식물을 놓아두자. 사진 속 욕실처럼 공간이 여유롭다면 크기가 큰 관엽식물을 배치해볼 수도 있지만, 한국의 아파트 사정을 고려해보았을 때 아이비 등의 아담한 관엽식물을 추천한다.

6. 침실: 시선에 자극적이지 않은 관엽식물

침실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치유의 공간이다. 더욱 아늑한 휴식 시간을 위해 관엽식물을 활용하여 쾌적한 침실 공간을 연출해보자. 침실을 위한 관엽식물은 잎의 모양이 시선에 자극적이지 않으며, 전체적으로 지나치게 크지 않은 종류를 선택하라 전문가는 조언한다. 아무리 풍수 인테리어에 좋은 관엽식물이라 하더라도, 잎의 형태가 뾰족하거나 전체적으로 지나치게 큰 식물은 시선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침실을 불편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음을 유의하자.

Photo : Rsrg Arquitetos

The Harrison Spirit

Fujimori Daisaku

Elfa Deutschland Gmbh

中塚健仁建築設計事務所

Finchstudio


Written by Geon-young Lee

Managed by Geon-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