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드레스룸을 디자인할 때 놓쳐선 안 될 6가지 사항

35,9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수많은 셀렙들이 옷을 통해 개성을 드러내고 유행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는 매일 접하게 된다. '의식주'. 여기서 '주'에 해당하는 의복은 우리에게 생활적인 요소를 넘어서 각자가 가진 매력을 드러낼 수 있는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도 하루를 시작하는 순간 우리는 '오늘은 어떤 옷을 입고 나가지'로 시작하지 않는가? '나'라는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옷의 무게를 이제 우리는 무시할 수 없는 듯하다.


그렇다면 소중한 우리 옷을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 끊임없이 옷을 사도 입을 게 없는 여자들에게는 많은 옷을 정리할 장소는 필수적이지만, 하얀 셔츠와 깔끔하게 정리된 정장으로 가득 채운 세련됨이 묻어나는 드레스룸은 남자들에게도 설렘으로 다가온다. 나를 빛내줄 아름다운 옷들이 가득 걸려있는 공간을 그려보자. 오늘은 드레스룸을 디자인할 때 놓쳐서 안 될 6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 자세한 정보는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1. 우리 집에 맞는 위치와 구조를 생각해보자.

드레스룸의 가장 기본 목적은 옷을 보관하는 데 있다. '보관'을 하는 장소이다 보니 아무래도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것보다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새로운 장소로 만들어내는 것이 더 효율적으로 느껴진다. 그렇다면 공간을 활용하기 어려운 지붕 아래 모양을 따라 드레스룸을 설계하거나 계단 아래 빈 공간을 활용해서 실용적으로 드레스룸 구조를 짜보자. 그 후 생각해야할 것은 공간에 맞는 여러 가지 구조이다. 작은 공간이라면 길게 이어진 일자 형태를 선택해 행거나 선반을 사용하여 수납공간 마련하는 것이 효율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만약에 우리가 상상하는 드레스룸을 만들기에 충분한 공간이 있다면 ㄷ자형을 선택해보자. 맞춤 가구를 활용해 기능에 맞는 수납장을 짜넣고 소중한 물건을 곳곳에 채우게 된다면 우리가 꿈꾸던 그곳이 완성될 듯하다. 

2. 효율적인 동선으로 짜보자.

앞서 구조 선택에서도 봤지만 드레스룸을 위해 따로 공간을 내기보다는 장소에 맞춰 드레스룸을 생각해내는 것이 효율적이다. 침실에 가벽을 세워 드레스룸을 만들 생각이라면 욕실과 이어진 동선을 우선으로 생각해보자. 하루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샤워를 한 뒤 잠옷으로 갈아입게 될 때 옷이 보관된 드레스룸과 욕실이 이어져 있다면 최적이 동선이 되지 않겠는가? 혹은 외출 준비하는데 시간을 많이 소요한다면 효율성을 생각해 현관과 가까운 곳에 드레스룸을 만들어보는 것이 좋다. 

3. 찾기 쉽게 깔끔하게 분류해서 정리하자.

드레스 룸에 맞춤 수납 장을 만들 생각이라면 물건을 정리해서 넣어둘 기준을 먼저 생각해봐야 한다. 가족이 모두 함께 사용한다면 구성원들에 따라 각자 구역을 나누어야 할 수도 있고, 계절에 따라 혹은 빈도수를 고려해서 나눌 수도 있지 않을까? 우리 집 상황에 따라 적절한 기준을 세워 옷가지를 정리하는 계획을 세워보자. 

4. 개성을 드러낸 인테리어로 꾸며보자.

단조로운 공간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컬러를 입혀 색깔을 드러내는 것도 고려해보자. 컬러가 전해주는 분위기를 고려해 가구나 벽지를 디자인하면 공간에 활력을 줄 수 있고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기에 좋은 방법이다. 특히 좁은 공간이라면 화사한 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채로운 실내 인테리어 공간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기사를 클릭해보자. 

5. 조명을 사용해 로망을 완성시켜보자.

길거리를 지나치면서 옷 가게 쇼윈도에서 보이는 예쁜 옷에 마음이 사로잡힌 적이 있을 것이다. 시선을 집중시켜주는 조명의 역할이 컸지 않았을까? 공간 구성의 마침표인 조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멋진 옷 가게에 온듯한 드레스룸을 완성해보자. 밝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전체 조명을 사용해도 좋고, 유스타일디자인스튜디오(U-Style design studio)에서 인테리어한 공간처럼 은은한 간접조명을 수납장에 설치해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하다.

6. 거울의 위치를 고려해보자.

출처homify /

좁은 공간이든 넓은 드레스 룸이든 거울은 내 옷 방에 필요하다. 나가기 전 외출을 준비하면서 옷매무새를 다듬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가 아닐까? 특히 화장대가 함께 배치돼있는 경우라면 여러 가지를 고려해 어떻게 거울을 위치시킬지 생각해봐야 한다. 


거울 하나로 완성하는 마법 같은 인테리어


Written by Ji-soo Yu

Managed by Geon-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영감을 줄 또 다른 공간 이야기는 아래에서! ↓

타일이 예쁜 국내 주방 모아보기 19


호미파이 코리아를 이제 카카오톡 에서도 만나보세요!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