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homify

현실적인 국내 소형 드레스 룸 인테리어 10

98,4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축 스타일이 시대별로 달라지는 것과 같이 인테리어도 시대를 대변한다. 예를 들어 시대별로 보면 새로 주목을 받게 되는 인테리어 특징들이 있다. 지금은 어떨까? 최근에 주목을 받은 여러 요소 중 하나는 드레스 룸이다. 옷을 정리하고, 각종 액세서리를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다. 집을 어수선하게 만드는 장본인 중 하나인 옷가지들을 한 공간에 모으는 과정 중에 집 안은 한결 더 깔끔하고 정돈된 형태로 유지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이미지 아래 드레스 룸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졌다. 그래서 오늘은 현실적으로 우리가 생각해볼 수 있는 드레스룸 아이디어를 모아봤다. 옷 정리, 드레스 룸 만들기 아이디어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1. 동선을 따라 마주하는 간결하고 깔끔한 드레스 룸

드레스 룸이라고 해서 따로 큰 공간을 할애할 필요는 없다. 주어진 환경에 맞춰 공간을 해석하고, 맞춤형으로 설계하면 충분하다. 막다른 복도 끝에 커튼을 치는 등 시야를 닫아 자그마한 드레스 룸을 만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다양한 방향으로 고민해보자. 사진 속 모던 디자인의 드레스 룸은 국내 건축 회사 지오아키텍처 에서 설계했으며 동선을 따라 마주할 수 있는 자리에 모던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공간을 채웠다. 내가 드레스 룸을 원하는 이유에 따라 수납장의 크기나 거울의 위치, 크기 등도 달라질 수 있으니 먼저 원하는 드레스 룸에 대해 정확히 고민해 보도록 하자.


<사진: tqtqstudio>

2. 단순함의 미학을 보여준 미니멀 디자인의 드레스 룸

국내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주)바오미다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침실 옆에 배치했고, 욕실을 앞에 두고 있어 씻고 나와서 자연스럽게 외출 준비를 하거나 실내에서 입기 편한 옷으로 갈아입을 수 있는 동선을 구축했다. 흰색으로 가구를 채우고, 회색을 포인트 색상으로 활용했다. 공간을 널찍한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색상을 줄이는 방법을 긍정적으로 고려해보자.

3. 워크 인 클로젯(walk in closet) 아이디어

국내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비자림인테리어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침실 일부를 할애해 걸어 들어갈 수 있는 작은 공간을 따로 드레스 룸으로 연출했다. 여닫이문으로 공간을 침실에서 드레스 룸으로 연결하고 있다. 붙박이장을 조금 더 크고 깊게 만들었다고 생각해도 좋다. 

4. 영리한 공간 구성을 보이는 드레스 룸

국내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샐러드보울 디자인 스튜디오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앞서 살펴본 드레스 룸과 마찬가지로 침실에서 연결되는 공간으로 연출했다. 침실로 할애하려던 공간 일부를 드레스 룸으로 만든 셈이다. 미닫이문으로 여닫을 수 있게 했고, 문짝에 거울을 부착해 영리하게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따로 거울을 어디에 배치해야 할지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기능적이다.

5. 양쪽 벽면을 최대한 활용, 간결한 드레스 룸

국내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HOMELATTE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양쪽 벽면을 최대한 활용하고, 중간 공간을 비워 통로이자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자리로 활용하고 있다. 흰색으로 가구와 선반 등을 모두 통일해 최대한 간결하고, 정리된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했다. 선반 아래로는 상자를 두어 바로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을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6. 파우더 룸과 하나가 된 드레스 룸

국내 건축 회사 한글주택(주)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흰색과 중립적인 색상을 활용해 벽과 천장, 한쪽 벽면에 배치한 간결한 디자인의 옷장을 마무리해 일체감을 보였다. 재미있는 건 파우더 룸을 함께 배치했는데, 화장대로 활용될 수 있을 수납장을 빨간색으로 연출했다는 점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공간 내 포인트 요소로 활용되고 있다.

7. 있는 것을 활용하는 드레스 룸 아이디어

국내 건축 회사 AAPA건축사사무소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드레스 룸이라고 해서 무조건 닫힌 공간을 만들어야만 하는 건 아니다. 이 집의 경우 실내 계단 구조를 활용해 상자를 배치하는 재치를 보인다. 상자 안으로 옷을 수납할 수도 있고, 책 등 다른 물품을 수납할 수도 있을 테다. 중요한 건 이렇게 다양한 방면으로 고민해볼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는 점이다. 특히 공간이 좁다면 이런 방식의 생각 방향이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8. 압축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드레스 룸

국내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제이앤예림DESIGN 에서 선보인 미니멀 스타일의 드레스 룸이다. 드레스 룸의 특성상 최대한 공간 내 수납장을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는 편이 좋다. 이때 벽의 색과 같은 색으로 수납장을 맞추면 훨씬 더 공간을 널찍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기억해두자. 사진 속 드레스 룸의 경우 창문과 수납장 사이 벽면을 활용해 선반까지 맞춰 최대한 주어진 공간을 압축적으로 활용하고자 한 부분이 인상적이다.

9. 동선을 따라 생기는 공간을 활용한 드레스 룸

국내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디자인다룸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화장실과 동선을 잇고, 거실과도 동선이 바로 이어질 수 있게 문을 따로 설치했다. 즉, 동선을 따라 자연스레 생기는 공간을 활용한 셈이다. 주어진 드레스 룸은 소형은 아니지만, 해당 공간을 통해 동선을 따라 자연스레 드레스 룸을 만드는 아이디어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10. 또 다른 워크 인 클로젯(walk in closet) 드레스 룸

국내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영보디자인 에서 선보인 드레스 룸이다. 침실 내 공간을 할애해 만들어낸 드레스 룸이며 앞서 세 번째로 살펴본 워크 인 클로젯 아이디어와 접점이 있다. 

또 다른 국내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눌러 확인하자.

Photo : 지오아키텍처

(주)바오미다

비자림인테리어

샐러드보울 디자인 스튜디오

HOMELATTE

한글주택(주)

AAPA건축사사무소

제이앤예림DESIGN

디자인 다룸

영보디자인

Managed by Su Han

Edited by Young Lee


homify Korea

https://www.homify.co.kr/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omifyKR/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