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리 강아지 좀 찾아주세요! 어떻게 하죠?

조회수 2018. 11. 10.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강아지를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

함께 살던 강아지가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황스럽고 머리 속이 하얗게 버리진 그 순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계속 넉을 놓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라면 뭐라도 해야죠. 그런데.. 뭐부터 해야할까요.


'냉정해져라’라고는 못하겠지만, 마음을 다잡으세요.


심장이 뛰고, 식은땀이 흐르는 그 순간 뭔가를 한다는 자체가 대단한 일입니다. 냉정하게 생각하라고 조언하고 싶지만, 무리라는 점은 잘 알고 있어요. 그렇다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주위가 눈에 들어올 정도로 마음이 진정되었다면 다음 지침에 따라 움직여봅시다.

먼저 근처를 찾아보세요.


집 근처부터 찾아봐야 해요. 지금 살고 계신 곳이 주택이라면 집 안 구석, 틈새에 숨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아파트에 살고 계시다면, 위 아래 계단을 찾아보세요. 개 입장에서는 아파트 층마다 모양이 다 같이 헷갈리는 경우가 있나봐요.

주변에 도움을 청하세요.


그 다음은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집 근처에 눈에 보이는 이웃, 우체부, 경찰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강아지의 행방을 물어봅시다. 아파트 단지에 살고 있다면 단지에 설치된 CCTV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CCTV 확인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가족이나 친구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에게 부탁해 양동작전을 펼치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소에 CCTV 확인은 단지에 따라 열람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두시는 것도 중요해요.

이름을 불러주세요.


거리로 찾아 나섰다면 이름을 불러줍시다. 강아지가 길을 잃고 헤매고 있거나, 어쩌다 밖으로 나왔는데 돌아가는 길을 몰라 당황한 상태라면 자신을 부르는 목소리를 듣고 달려올 수도 있어요.


아니면, 평소에 잘 가지고 놀았던 소리나는 장난감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비교적 큰 소리가 나는 장난감이었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저녁이라면 손전등 하나 꼭 챙기세요.


강아지가 사라진 시간이 저녁무렵이라면 성능 좋은 손전등 하나는 꼭 챙겨줍시다. 스마트폰에도 손전등 기능이 있지만, 막상 써보면 밖에서는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정도로 밝기가 약하거든요.

전문기관에 연락하세요.


지역내 모든 동물병원과 유기견 보호소에 연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마음씨 좋은 사람에게 발견되어 맡겨질 가능성이 있거든요. 상황을 알리고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확보하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직접 방문하세요.


내 눈으로 확인하는 것만큼 정확한 건 없습니다. 전화로 강아지의 인상착의를 설명해도 듣는 사람이 정확히 알아듣기는 어렵죠. 가족, 친구들과 장소를 나눠 직접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공공기관에 연락해 봅니다.


아이가 밖에 혼자 나갔고, 지금 살고 있는 곳이 도심이라면… 생각하고 싶지 않지만, 길거리 사고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공공기관이 사체를 치우고 있으므로 연락하여 근처에서 길거리 사고가 발행하진 않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근처에 강아지 농장이 있다면 꼭 확인하세요.


도심에 살고 있다면 가능성은 적지만, 사라진 강아지가 강아지 농장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한 번 정도는 수소문하여 찾아가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전단지를 배포합니다.


앞서 행동한 일련의 과정에도 아이를 찾지 못했다면 전단지를 만들어 반경 1km 안에 배포합니다. 나와 함께 한 동네에서 살아가는 다른 사람들의 눈을 믿어봅시다.


상상조차 하고 싶지 않은 아이의 실종. 항상 찾을 수 있다는 마음을 잃지 않도록 용기를 잃지 맙시다. 그리고 아직 한 번도 이런 경험이 없는 반려인이라면 평소 관리와 보호는 물론이고,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위 행동지침을 잘 기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