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사냥개 출신 스타 보르조이의 인기비결은?

러시아 귀족들의 사냥 파트너에서 세계적 인기스타가 되기까지.
프로필 사진
올라펫 작성일자2018.08.10. | 1,908 읽음

러시아의 대표적 소설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에는 러시아 왕과 함께 사냥에 나서는 한 강아지가 등장합니다.


바로 보르조이라고 불리는 견종인데요, 추위에 강하고 목표물을 향해 최대 시속 60킬로미터까지 달릴 수 있어 러시아 왕과 귀족들 사이에서 사냥개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게다가 날렵한 얼굴과 가늘고 긴 다리, 곱슬곱슬하면서 가늘고 부드러운 털로 인해 더 많은 사랑을 받아 왔어요. 러시안 울프하운드라는 이름으로 해외에 알려질 정도니 러시아 국민견이라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러시아의 역사적 격변기 속에서 보르조이도 함께 위기를 맞게 됩니다. 바로 1917년 일어난 러시아 혁명인데요, 보르조이가 러시아 귀족들의 상징처럼 여겨지다보니 혁명가들에 의해 사라질 위기에 처하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러시아 황제들에 의해 다른 나라 왕과 왕족들에게 선물로 전해진 보르조이의 후손들에 의해 현재까지 존재를 유지하고 있어요.


그리고 기존의 수려한 외모에 성격까지 온순해지다 보니 서양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에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특히, 대중문화를 통해 더욱 잘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출처 : 게티이미지

영국의 록밴드 핑크플로이드는 앨범 녹음 작업에 보르조이의 짖거나 우는 소리를 집어 넣는가 하면 오래된 할리우드의 영화나 애니메이션, 광고나 화보에도 자주 등장했습니다. 현재도 모델견으로 인기가 많아요.

우리나라에서도 보르조이를 키우기 원하는 분들이 많으나, 일반 강아지들처럼 애교를 부리거나 아양을 떠는 모습은 기대하면 실망하기 쉬워요. 


하지만 어느정도 보호자에게 신뢰감을 갖고 나면 표현은 잘 못해도 마음속으로는 깊은 애정을 갖게 됩니다.

또한, 털이 엉키지 않도록 매일매일 빗질을 해주시고, 사냥을 하던 개라 넓은 공간에서 충분한 운동을 시켜줘야 합니다.


약간은 새침하고 도도해 보이는 보르조이. 러시아 귀족견다운 품위를 유지하는 모습도 보르조이만의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요?

더 많은 콘텐츠 보러가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