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고양이가 좋아하는 화장실이란

"내 취향에 맞는 화장실을 대령하란 말이야!"
프로필 사진
올라펫 작성일자2018.07.11. | 12,017 읽음

고양이가 좋아하는 화장실은 이전에 냥이님의 화장실 취향 탐구 컨텐츠에서 짧게 언급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내 취향에 맞는 화장실을 대령하란 말이야!

고양이 화장실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개방형과 밀폐형, 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집사의 입장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고 사막화 걱정이 덜한 밀폐형이 선호 되겠지만 고양이의 입장에서는 드나들기 쉽고 사방으로 퇴로를 확보할 수 있는 개방형 화장실을 선호 한다고 합니다.

덧붙여 밀폐형은 매일 치우지 않는다면 내부에서 대소변이 발효 되어 고양이가 냄새 때문에 힘들어할 수도 있다고 해요. 날씨가 더워지고 습해진다면 그 정도가 더 심하겠죠. 참고로 고양이는 사람보다 후각이 14배나 발달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양이는 볼일을 볼 때 생각보다 다양한 자세를 취하는데요. 집사님들은 아시겠지만 화장실 가장자리를 딛고 일어서기도 해서 화장실 밖으로 몸이 나오는 일도 빈번합니다.

이렇게 일어서는 자세도 해요...

그런 고양이들에게 위에 덮개가 있거나 돔형으로 막혀 있는 화장실은 조금 불편할 거에요. 그렇다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고 널찍한 화장실이 고양이 입장에서는 가장 좋겠네요.


우리 고양이들이 무난히 좋아할만 한 화장실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푸르미 평판형 화장실 입니다.

푸르미 평판형 화장실은 깊고 넓게 생긴 아주 베이직한 고양이 화장실입니다. 평판형 화장실에서 반덮개가 추가 되어 있어 모래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 고양이들이 화장실에 다녀오면 항상 모래를 화장실 가장자리 벽에 대고 탁탁 털고 나오는데 높이가 조금 더 높다면 모래가 덜 튀겠네요.


또한 뒷면이 더높고 앞쪽으로 경사가 있어 고양이들이 한 방향으로 출입하게 끔 유도합니다. 아무래도 여러 방향으로 다니는 것보다 한쪽으로만 다니는 것이 사막화를 줄이기엔 더 좋겠지요?

가격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아 고양이 수+1로 화장실을 준비해야 하는 다묘가정에게도 좋을거에요. 집 안에 자리가 없다면 최소 고양이 2마리 당 1개의 화장실은 확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 큰 어른 고양이는 화장실 위치가 어디인지만 알고 있다면 배변훈련을 하지 않아도 알아서 잘 하는데요. 집에 있는 고양이님의 몸길이를 잘 생각해보시고 커다랗고 움직이기 편한 화장실을 마련해주세요.


우리 고양이님이 좋아할 화장실을 마련해 집사도 고양이도 모두 좀 더 행복해지자구요~

푸르미 고양이 평판 보급형 화장실 ♡

더 많은 콘텐츠 보러가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