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라펫

강아지가 이불 속으로 들어오려는 이유

111,4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침대에서 자려고 누우면! 이불 속으로 들어오는 댕댕이들! 자기도 안에 들어가겠다고 하는 모습이 어찌나 사랑스럽던지..! >_<


그런데 왜 이불 속으로 들어와서 자려고 하는 걸까요?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주인과 떨어지기 싫어서


보통 애교 많은 아이들이 주인과 떨어지기 싫어서 이불 속으로 들어간다고 해요.


혹은 낮에 혼자 있었던 시간을 잠자는 시간이라도 보상을 받으려는 이유라고 합니다.

2. 이불이 편해서


사람도 이불이 얼마나 푹신하고 편한지 알잖아요. 강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불이 얼마나 편한지 아는 것이죠!

3. 주인의 냄새가 나서


강아지는 주인을 사랑하기 때문에 주인의 목소리, 냄새 등의 흔적으로 안정감을 얻는다고 해요.


그래서 주인의 냄새가 가장 많이 남아있는 이불에 들어가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죠!

4. 추워서


강아지도 마찬가지로 추우면 따뜻한 곳을 찾습니다. 이불 속에서 주인의 체온을 느끼며 따뜻하고 자고 싶기 때문에 이불 속으로 들어간다고 해요.

지금까지 강아지가 이불 속으로 들어가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이유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이렇게 보면 사람이랑 비슷한 것 같아요.


다만, 새끼 강아지의 경우 스스로 이불 속을 빠져나오기 힘들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주셔야 합니다.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