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고양이 정전기 줄이는 방법

조회수 2020. 11. 10.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겨울에 항상 찾아오는 손님이 있죠. 바로 정전기! 정전기는 습도가 낮을수록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우리 아이들을 쓰다듬을 때마다 찌릿한 정전기 때문에 깜짝 놀라는데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안심하고 스킨십하고자, 정전기 예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실내 습도 관리


실내가 건조할수록 정전기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빨래를 널어 습도를 올려주는 것이 중요해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빨래를 널거나, 뚜껑 없는 통에 물을 담아두어 습도를 올려주세요!


습도를 올리는 것은 사람에게도 좋답니다! 낮은 습도는 호흡기, 안구, 피부 건강을 악화시키니 습도 관리는 필수랍니다!

2. 케어 제품 사용


에센스, 샴푸 린스 등의 케어 제품들을 사용하면 어느 정도 정전기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집사의 취향과 냥님의 성격에 따라 골라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여 사용하고 너무 긁거나, 빨갛게 올라오면 바로 사용을 중단해주세요!

3. 목욕 시 빗질


목욕 후 털을 빗겨줄 때는 고무나 나무로 된 빗이 좋다고 해요!


플라스틱 빗을 사용한다면, 빗에 물을 살짝 묻혀서 빗겨주면 정전기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4. 핸드크림 바르기


손이 건조하지 않도록 핸드크림을 자주 발라주세요! 촉촉한 손이 정전기를 줄여준답니다.


향이 너무 강하면, 고양이가 싫어할 수 있으니 뭐든지 '무향'으로 구매해주실 바랍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고양이 정전기 줄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냥님을 만지는데 방해물인 정전기! 이 방법을 통해 정전기를 물리쳐봅시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