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올라펫

입양 문의가 1건도 없는 새벽이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27,8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새벽이는 어미 개로 새끼들인 자몽이, 몽몽이와 함께 구조되었습니다.


아직 쌀쌀한 날씨가 이어졌던 19년 2월, 마산의 한 관공서 주차장에서 테이프로 칭칭 감겨있는 박스 하나가 발견되었습니다. 숨구멍이 송송 뚫려있던 그 박스에는 어미견 한 마리와 새끼 3마리가 들어있었죠.


​아이들은 지자체 유기동물 보호소인 마산보호소에 입소하게 되어 기약 없는 기다림을 시작했습니다. 새벽이와 아이들은 꾸준히 입양 홍보가 되었지만, 공고 기간 10일 동안 단 한 건의 입양 문의가 없었습니다.

마산보호소는 계속 밀려들어 오는 유기견들과 한정된 자원 때문에 불가피하게 안락사를 시행하는 곳입니다. 마산보호소 봉사자들은 하루하루씩 아이들의 생명을 연명해가며 안락사를 미뤄보았지만, 2개월의 시간이 흐르면서 더는 안락사를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순둥이 어미 개인 새벽이는 이 상황을 아는지 모르는지 열악한 환경에서도 새끼들을 돌보기 위해 안간힘을 썼습니다.

기어코 아이들의 안락사 날짜가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극적으로 아이들의 사연이 팅커벨 프로젝트에 닿았습니다.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들은 팅커벨 회원들은 회비와 후원금을 모아 한 가족의 생명을 구하는 데 힘썼고, 마침내 아이들을 팅커벨의 품에 안게 되었습니다.

팅커벨의 품에 온 아이들은 새벽이, 자몽이, 하몽이, 몽몽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받아 센터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그중 자몽이와 몽몽이는 다행히 좋은 집으로 입양을 갔지만, 아직 어미인 새벽이와 하몽이가 센터에 남아있습니다.

새벽이는 적당히 큰 덩치(12kg)에 까만 털, 하얀 눈썹과 수염 등 어슷한 다른 색의 털이 매력적인 아이입니다. 언뜻 보면 슈나우저를 닮기도 했습니다.


새벽이는 덩치에 비해 아주아주 순둥이입니다. 사람을 좋아해서 안기고 달려들지만, 칭얼거리거나 괴롭히는 장난을 치는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말도 잘 알아듣는 똑순이로 밥시간이면 알아서 밥 먹는 곳에 들어가 미리 앉아있고, 앉아/엎드려/기다려 는 기본에 돌아까지 잘하는 아이입니다. 물론 대소변도 잘 가립니다.

좁은 센터에서 지내 에너지가 넘쳐흐르지만, 적당히 산책 매너를 갖추고 있으며, 사람들에게 무작정 달려들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웃는 게 예쁘고 애교가 사랑스러운 아이입니다. 새벽이를 꼭 안고 있다 보면 마음의 근심 걱정이 줄어들 것입니다.

갓 새끼들을 낳은 몸으로 추운 겨울 박스에 버려졌던 아이. 보호소에서 새끼들을 지키고자 안간힘을 썼던 안쓰러운 어미견. 그럼에도 아직 사람들을 좋아하고, 배려할 줄 아는 아주 착한 순둥이.


이 아이가 바로 새벽이입니다.

이 사진은 새벽이의 최근 모습인데요. 1년 6개월이 지났는데도 입양문의가 한 건도 없었습니다.. ㅠㅠ 정말 순하고 착한 아이인데..마음이 아픕니다.

어두운 밤이 지나고 밝은 새벽이 다가오듯 새벽이와 함께하면 밝은 미래가 다가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새벽이에게도 밝은 아침을 선물해주세요. 착하고 순둥한 우리 새벽이의 가족이 되어주세요.


이름: 새벽이


종: 믹스견


나이: 3살 추정


성별: 여아 (중성화 완료)


몸무게: 12kg

무료 분양이나 다름없다는 생각으로 유기견 입양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새벽이를 포함해 팅커벨 프로젝트에서 구조한 강아지들은 분양샵에서 사는 강아지들 이상으로 많은 비용을 들여 아픈 곳을 치료해주었으며, 팅커벨 프로젝트 6000명 회원들이 온 마음을 다해 응원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강아지들입니다. 공짜라는 생각으로 입양을 하실 분은 아예 입양 신청도 하지 마시고, 이 강아지를 내 평생의 반려견이라 여기고 어떤 상황에서도 사랑으로 끝까지 책임지실 분만이 입양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입양 조건 : 1) 입양서약서, 2) 주민등록증, 3) 입양책임비 10만원 + @ 팅커벨 구호 기금 후원


​입양자는 이 강아지가 생을 마감하는 날까지 책임을 지겠다는 입양서약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신원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이 강아지는 팅커벨 프로젝트 후원자들의 후원금으로 건강검진 및 치료를 완료한 강아지입니다. 입양책임비는 10만원 이상 입양자의 성의껏 하시면 되며, 입양하시기 전에 먼저 입금을 해주시면 됩니다.


* 입양책임비 입금계좌 : SC은행 402-20-148207 예금주 : 팅커벨프로젝트


* 자세한 입양상담은 아래 전화나 메일로 하시면 됩니다.


​팅커벨 입양센터 : 02)2647-8255(대표전화)


입양상담 담당자 뚱아저씨 핸드폰 : 010 - 9229 - 0560


이메일 : tinkerbell0102@hanmail.net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