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한테 꼭 가열해서 줘야 할 날 음식 4가지

조회수 2020. 2. 18.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개의 기원은 수만 년 전 늑대의 가축화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널리 올라가면 늑대가 조상인데요, 늑대는 무리를 지어 사냥하여 생고기를 먹었죠. 그렇다면 강아지에게도 날고기를 주면 좋을까요?

1. 돼지 고기


사람에게도 생 돼지 고기나, 덜 익힌 돼지 고기는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지요. 강아지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인데요, 익히지 않은 돼지 고기에는 살모넬라균, 캄 필로 박터균, E형 간염 바이러스, 톡소 플라즈마 기생충 등이 악영향을 줍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가열한 후 지방 부분은 완전히 떼어넨 후 살코기만 조금 주도록 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2. 닭고기


생 닭고기를 직접 먹이는 견주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생닭 정도는 줘도 되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닭에도 살모넬라균, 캄 필로 박터균, 식중독균등의 세균이 숨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강아지가 식중독에 걸릴 경우 설사와 구토를 하며 발열을 동반한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싱싱한 생닭이라도 익혀서 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3. 계란


톡톡 작은 구멍을 내서 날계란을 먹기도 하죠? 결론만 말씀드리면 계란도 생으로 주면 안 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달걀흰자"에는 "아비딘"이 포함되어 있는데 강아지에게 도움을 주는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또 달걀껍데기에는 닭 깃털, 불순물 등이 묻으면 살모넬라균이 묻을 수 있으니 깨끗한 달걀, 또는 씻은 달걀을 삶아서 급여하면 건강한 간식이 될 겁니다.

4. 생선


신선한 생선은 회로 먹기도 하죠! 하지만 생고기와 마찬가지로 기생충이나 세균이 숨어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이는 건 위협합니다. 고등어, 연어, 전갱이 등 많은 물고기에 기생하고 있는 '아나키사스'라는 기생충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생충은 생선 살 안에 잠복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꼭 가열하고 먹이는 것이 강아지의 건강을 위한 것입니다.

정리


강아지에게 생것으로 주면 위험한 음식 4가지를 소개했습니다. 이 재료들은 생것일 시 위험하지만, 가열하면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식자재가 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올바르고 건강한 식자재 급여로 건강을 지켜주는 견주가 됩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