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강아지가 주인을 따라다니는 4가지 이유

조회수 2019. 11. 12. 1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강아지와 함께하면 집에 있으면 항상 내 뒤를 따라오는 스토커가 있죠! 부엌에 가든, 화장실에 가든, 졸졸졸 따라오는 모습이 사랑스러운데요. 도대체 왜 우리를 따라오는 걸까요?

1.항상 같이 있고 싶어요


강아지는 매우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따라서 가족들과 함께 있을 때 정신적으로 편안함을 느끼죠! 가족들이 나가 있는 동안에는 혼자 있기 때문에, 집에 있을 때 주인과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그러니 집에 있을 때는 강아지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게 좋겠죠?

2.불안해요


단순히 옆에 있으려고 하는 건지, 혹은 진심으로 주인과 떨어질 때 불안감을 느껴서 그런 건지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얼굴을 찡그린 채 헐떡이거나, 주인이 나갈 준비를 할 때 긴장하고, 눈이 커지거나 귀를 접는다면, 분리불안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3.지켜주고 싶어요!


강아지에게는 주인을 지켜주려는 본능이 있답니다! 따라서 주인이 가는 곳곳마다 따라가서 위험으로부터 지켜주는 것이죠!


특히 동물에게 배변 시간이 가장 적으로부터 공격당하기 제일 쉬운 순간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주인이 화장실 갈 때도 따라온다면, 이런 마음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생각하는 게 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ㅠㅠ

4.간식 먹고 싶어요


평소 강아지가 따라오는 모습이 귀여워 종종 간식을 줄 때도 있죠. 이처럼 주인을 따라다니면, 맛있는 보상이 나온다는 것에 학습되어 따라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강아지가 주인을 따라 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지켜주고자 하는 귀여운 이유도 있지만, 아이의 상태를 잘 지켜볼 필요가 있는 부분도 있는 것 같네요. 그러니 아이를 항상 주시해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